아모레퍼시픽, 남녀 선호비율 90% 차이나

 

2015 Top10 기업의 남녀 선호비율

순위

기업명

남성 비율

여성 비율

1

아모레퍼시픽

5%

95%

2

현대자동차

55%

45%

3

삼성전자

48%

52%

4

기아자동차

72%

28%

5

LG생활건강

14%

86%

6

제니퍼소프트

78%

22%

7

CJ E&M

22%

78%

8

삼성물산

56%

44%

9

아시아나항공

15%

85%

10

LG전자

60%

40%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진행하는 "2015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KFCI: Korea Favorite Company Index)" 조사에서 흥미로운 결과가 도출되었다. 해당 조사는 20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성별에 따라 일하고 싶은 기업과 각 기업의 요소별(CEO 이미지, 발전 가능성, 사회공헌, 기업브랜드) 점수, 그리고 추가로 가장 닮고 싶은 CEO를 설문했다.

 

 대략 350개의 기업 중, 상위 10개 기업 각각의 선호도에서 남녀 성별에 따른 비율이 서로 상이해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선호도 조사 결과 1위를 차지한 '아모레퍼시픽'의 선호도는 여성의 비율이 95%였고 남성의 비율은 5%에 불과하였다. LG 생활건강의 선호도 역시 여성이 86%, 남성이 14%로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성별 선호도 비율에 큰 차이를 보였다. 삼성전자와 CJ E&M, 아시아나항공 역시 여성의 선호도 비율이 더 높았다.

 

 

반면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전문업체인 제니퍼소프트는 선호도의 78%가 남성, 22%는 여성이 차지하며 남성의 선호도 비율이 훨씬 높게 나타났다. 이 외에도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삼성물산, LG전자의 성별 선호도 역시 남성의 비율이 더 높게 드러났다.

 

정설아 기자 (jsa264@gmail.com)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