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한눈에 찾기 쉬워진 동대문구청 무인민원발급기
동대문 한눈에 찾기 쉬워진 동대문구청 무인민원발급기
  • 김원국 기자
  • 승인 2019.09.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무휴 운영…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발급 가능
(사진제공=동대문구청)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으로 이전된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사진제공=동대문구청)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으로 이전된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한 동대문구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동대문구는 지난 4일(수), 구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구청사 광장 오른편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 옥외 부스로 이전 설치했다.

기존에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종합민원실 출입구가 아닌 구청사 1층 로비 왼편에 설치돼 있어 민원인들이 발급기의 위치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또한, 평일 야간이나 주말에 발급기를 이용해야 할 경우 종합상황실을 지나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구는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에 옥외 부스를 만들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전했다. 

옥외 부스에는 냉‧난방시설과 CCTV를 설치해 민원인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청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개별공시지가 확인서 ,장애인 증명서 ,부동산등기부 등본 등 8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구는 무인민원발급기 이전 설치가 주민들의 보다 수월한 발급기 위치 확인과 1년 365일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발급기 이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사소한 부분 하나 하나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며 민원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역 곳곳에 총 3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및 발급기별 발급이 가능한 서류는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국 기자  tas8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