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무안 원년’4계절 체류형 관광 확충 총력

무안군, 관광 상품개발 및 홍보 위한‘팸투어’성료

-청정 자원으로 4계절 체류형 관광무안 만든다

【ndnnews전남】김구원 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여행업 관계자, 여행 작가, 목포대․초당대 학생과 유학생 등 17명을 초청해 관내 관광지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무안군이 지난해 7월부터 추진 중인 ‘무안군 관광 종합개발계획 용역’의 일환으로 주요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를 위해 추진되었다.

팸투어 코스는 군 대표 관광지인 회산백련지를 비롯해 생태갯벌센터, 초의선사 탄생지, 홀통 유원지 등을 방문해 무안의 청정한 생태․해안․자연자원과 스토리자원을 직접 보고 느끼는 코스로 진행됐다.

아울러 낙지, 회, 양파, 짚불구이 등 군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팸투어에 참여한 테마여행사 류동규 대표는 “특히 해양레저스포츠의 최적입지인 홀통 유원지에 큰 매력을 느꼈으며, 단체 관광객이나 시니어 계층을 위한 해양레저 관광 상품도 개발한다면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다현 여행 작가는 “무안군 관광자원이 생각보다 다양하고 즐길 거리가 많지만, 숙박시설 등이 부족한 편”이라며 “코레일과 연계 상품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팸투어단을 접견한 자리에서 “우리군의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의 도약을 위해 올해를 ‘관광무안 원년’으로 선포하고 해안관광도로 구축과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