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 ‘청킹 학습법’ 시판

의미덩어리 ‘청킹’을 몰라서

영어가 어려웠구나???

영어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 ‘청킹 학습법’ 시판

 

  대한민국 일등 할인점 이마트 임직원 영어교육을 5년째 담당하고 있으며, 영어교육 사업 15년차인 윤재우 청킹 잉글리쉬 대표는 단기기억의 양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의미덩어리 청킹Chunking 자료들을 편집하고 정리하여 영어 스피킹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청킹 학습법’을 완성하여 영어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하였다.

 평창동계 올림픽 유치 프레젠테이션에서 유창한 영어로 전 세계 IOC위원들의 마음을 움직인 주역의 한사람도 영어를 잘하는 비결을 ‘청킹 기법’이라고 하였다.

 두뇌과학 기반 멀티미디어 어학프로그램 전문가 랜스 놀스(Lance Knowles)박사는 유창한 영어말하기 학습방법의 하나로 ‘청킹(chunking)스킬’을 강조했다. 청킹Chunking은 문장의 단어들을 각각 따로 떼어내지 않고 문장을 크게 몇 개의 의미덩어리로 인지할 수 있게 하여 주며, 이러한 청킹Chunking능력을 향상시키면 단어와 문법을 생각하지 않고 유창하게 영어로 말할 수 있다.

 이번에 시판하는 청킹 잉글리쉬의 ‘청킹 학습법’은 의미덩어리 청킹Chunking으로 아주 쉽게 완전한 문장을 만들어가는 구체적 방법론을 담고 있어 특히 초보자들에게 권장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또한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의미덩어리 청킹Chunking'의 다양한 예를 많이 제시하고 있어서 영어의 기초가 약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작하여 단계적으로 그 수준을 높여 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윤 대표는 “예를 들면 골프의 스윙은 한순간에 이루어지지만, 분해하면 여러 단계로 나누어진다. 어드레스-테이크 어웨이-백스윙-톱-다운스윙-임팩트-피니쉬 등으로... 골프 선수들은 이러한 매 단계 단계를 반복 숙달하여, 하나의 완벽한 스윙을 나중에 만든다. 단번에 결코 완벽한 스윙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영어의 문장 완성을 하나의 거대한 회로라고 가정하여, 이 문장을 분해하여 의사소통이 가능한 의미덩어리 청킹Chunking 단위로 나누고, 나누어진 각각의 의미덩어리 청킹Chunking 단위를 반복 학습하여 숙달하도록 한다. 나중에 이를 결합하여 완벽한 하나의 문장이 쉽게 만들어지도록 한다.”며 ‘청킹 학습법’을 골프의 스윙에 비유하여 설명한다.

 윤 대표는 이미 2년 전부터 이마트 임직원들에게는 ‘의미덩어리 청킹Chunking'을 활용하는 영어교육을 하여 오고 있다. 그는 “한국어와 영어는 어순이 다르고 언어적 감각이 다르고 언어 구조가 다르다. 영어가 가지고 있는 영어의 법칙성 즉 영어적 사고, 영어적 어순, 그리고 영어 언어구조를 먼저 학습하여야 한다.”고 말한다.

 영어 언어구조 학습 프로그램 <청킹 스피킹 AUTO>는 총 4단계로 <1단계 생활영어회화> <2단계 패턴영어회화> <3단계 동사활용영어회화> <4단계 고급영어회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자기주도학습과 전화영어 2가지로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윤 대표는 실력이 중급자 이상으로 영어 언어구조에 자신이 있는 사람은 도서출판 선에서 출간한 <청킹 스피킹 AUTO 77> 안내서 교재만으로 충분히 '청킹 학습법'을 혼자서 터득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차근차근하게 영어 언어구조를 쌓기를 원하는 학습자는 각 단계별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을 학습할 것을 권장한다. 각 단계별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6개월 198,000원>으로 일반 학원비 1개월분의 저렴한 금액이며, 학습교재파일과 음성녹음파일을 제공한다. 더욱 매력적인 것은 이 가격으로 가족들이 모두 함께, 특히 자녀들과 함께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의 : 청킹 잉글리쉬 02-582-0515, 홈페이지 : www.ChunkingEnglish.com]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