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주민 자율 참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제 1회 순천만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12월 17일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갖는다.

‘제 1회 순천만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11. 25.(수) ~ 12. 14.(월)까지 응모가능 하며 공모사업의 새로운 이름, 순천만 농수산물을 활용한 소득창출 사업, 순천만 습지 주말교통대책, 체류형 생태체험 프로그램, 순천만 권역 주변마을 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이를 통해 순천만권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주민이 자율로 참여하는 분위기 조성하는 한편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순천만보전과 이기정 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순천만권역 주민참여 공모사업과 함께 순천만습지 보전·관리 및 지원사업 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매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며 “이러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해 항구적인 순천만 습지보전을 위한 체계적인 방안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만 아이디어 공모전의 세부 응모방법은 순천시청 홈페이지(www.suncheon.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보전과(061-749-60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