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운영하는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가 30일 서울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5년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이번 블로그 어워드(blog award)에서 여수관광 블로그(blog.naver.com/goystour)는 콘텐츠가 새롭고 독창적이면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공공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브랜드와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시킨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블로그 어워드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비공개로 모집된 블로그 평가단 100명과 전문가 10명이 부문별로 평가를 실시했다. 블로그의 대자인 및 UI,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부문 18개 지표에 의해 평가가 진행되었다.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는 지난해 7월 ‘힐링 여수야’라는 이름으로 첫선을 보였다. 그동안 관광 정보를 찾는 블로거들의 많은 댓글과 공감 등 커뮤니케이션 지수가 다른 지자체보다 월등히 높아 블로그 개설 1년 4개월 만에 대상을 받았다.

김재일 여수시 관광과장은 “우리지역의 아름다움을 블로그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관광객을 친절히 맞이한 결과로 생각한다”면서 “여수 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새롭고 유익한 콘텐츠를 많이 실을 예정이니 여수관광 블로그를 자주 찾아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객 천삼백만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여수 관광이 올해 굵직한 상을 연달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명품 관광도시로서 인정받고 있다. 지난 9월에는 ‘2015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시상에서 ‘해양관광 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앞서 지난 7월 인터파크투어의 올여름 인기 여행지 분석에 의하면 여수가 제주도에 이어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