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뉴스 및 정보제공 부문 선도업체인 ALM이 유로머니(Euromoney Institutional Investor PLC) 산하 리걸미디어그룹(Legal Media Group)으로부터 차이나 로앤프랙티스(China Law & Practice)사를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올해 초 케네디 컨설팅리서치앤어드바이저리(Kennedy Consulting Research & Advisory)와 서밋프로페셔널네트웍스(Summit Professional Networks)를 인수한 바 있는 ALM은 이번 거래를 통해 아시아 법률시장 내 전략적 입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ALM이 발행하는 정기간행물로는 아메리칸 로이어(The American Lawyer), 아시안 로이어(Asian Lawyer), 코퍼레이트 카운슬(Corporate Counsel), 전미 법률저널(The National Law Journal) 등이 있다. 본 거래는 7월 31일(현지시간) 최종 절차가 마무리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레니 이조(Lenny Izzo) 리걸 미디어 그룹 사장은 “우리 회사가 대단히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닌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인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 할 수 있다”면서 “차이나 로앤프랙틱스는 ALM의 역내 서비스를 뒷받침할 수 있는 탄탄한 정기구독층과 법률 실무와 관련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차이나 로앤프랙티스는 중국 법률에 대한 정확한 번역과 광범위한 분석, 그리고 법률 및 리스크 관리 리소스를 제공하며 고위급 임원 및 사내변호사, 중국 기업 및 정부기관, 대형 로펌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온라인 서비스 포트폴리오에는 법률 아카이브 및 주간 뉴스, 법률 라운드업, 그리고 은행&금융, 보험, 부동산&건설, 자본시장 등 분야별 월간 뉴스레터를 포함한다. 또한 주요 실무부문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로펌 및 주요 계약건들은 매년 열리는 차이나 로앤프랙티스 어워드에서 공개된다.

이번 인수는 ALM이 2014년 7월 와서스타인(Wasserstein & Co., LP)에 의해 인수된 이후 3번째로 성사된 거래이며, 이에 앞서 케네디 컨설팅리서치앤어드바이저리와 서밋프로페셔널네트웍스를 인수했다.

ALM은 산업 뉴스 및 정보제공 부문 글로벌 선도업체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각종 미디어 자산을 통해 혁신적 기술을 활용한 신뢰성 있는 기사를 공급하고 있다. 1843년 창립된 ALM은 뉴욕 본사를 비롯 18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2004년에는 폴리오(Folio)지 선정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리스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lm.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