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끄파풀레르(Banque Populaire), 캐스데파르뉴(Caisse d’Epargne)가 나티시스 페이먼트 솔루션스(Natixis Payment Solutions)와 공동으로 디지털 보안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OT)와 함께 OT의 다이내믹 크립토그램(dynamic cryptogram) 솔루션인 ‘모션코드’(Motion CodeTM)를 통합한 최초의 지불결제 카드를 시범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 솔루션은 카드 뒷면의 세자리 수 보안 코드 대신 코드를 보여주는 ‘미니 스크린’을 적용했다. 스크린 상의 코드는 주기적으로 자동 변경된다. 이 혁신 기술은 온라인 거래에 새로운 보안 레이어를 추가하지만 카드 소지자와 유통업체는 이를 전혀 인식할 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520005623/en/ 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끄파풀레르와 캐스데파르뉴는 오는 9월 1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OT의 모션코드 솔루션을 시범 출시할 계획이다.

차세대 지불결제 카드 소지자들은 이 솔루션을 전혀 인식할 수 없으며 일반적인 구매 절차가 그대로 적용된다. 유일한 가시적 차이점은 세자리 수 코드를 보여주는 카드 뒷면의 크립토그램 미니 스크린이다. 이 기술은 카드 보안 코드를 정기적으로 자동 변경해주며 이로써 사기꾼들이 코드를 시각적 또는 온라인으로 도용할 수 없도록 방지한다.

이 솔루션은 새로운 플러그 인이나 새로운 지불결제 버튼 등의 변경 사항 없이 전자 상거래 업체가 기존의 온라인 결제 인수 방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BPCE그룹은 새로운 결제 방식(트위터 결제, V.me 출시 등)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이 고부가 솔루션으로 고객의 카드 사용에 맞춘 보완적 서비스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이는 온라인 결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세자르 렝젤레(Cesar Lengellé) 방끄파풀레르 신용상품/결제수단 매니저:

“방끄파풀레르는 기업과 개인 고객에게 최고의 대면 서비스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버츄어테크놀로지의 혁신적 기술을 통해 전자 상거래 업체의 온라인 지불결제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도 새로운 수준의 보안과 간편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방끄파풀레르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지불결제 솔루션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

로미 르꼬끄-샴포(Romy Lecoq-Champeau) 캐스데파르뉴 개인금융 부이사:

“캐스데파르뉴는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의 모션코드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초의 다이내믹 크립토그램 지불결제 카드를 제공하게 됐다. 이 혁신은 일상적인 카드 사용에 보안 레이어를 추가하게 될 것이다. 캐스데파르뉴는 프랑스에서 선호되는 지불결제방식을 개발하고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이나 스포츠팬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유용한 신규 옵션을 정기적으로 내놓고 있다. 프리미어, 플래티넘, 인피니트 비자카드를 통한 고부가 서비스가 대표적인 예다.”

니콜라스 샤티용(Nicolas Chatillon) BPCE그룹 상업은행 부문 지불결제/전략 마케팅/연구 개발 본부장:

“방끄파풀레르와 캐스데파르뉴 네트워크는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온라인 구매를 지원하는 새로운 지불결제 카드 기술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사용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 이니셔티브는 결제 솔루션에 대한 BPCE그룹의 노력과 사기를 근절하기 위한 BPCE그룹의 단호한 행보를 떠받치는 근간이라고 할 수 있다.”

카트린느 푸르니에(Catherine Fournier) 나티시스 페이먼트 솔루션즈 총괄:

“이번 시범 사업에 동참한 것은 지불결제 솔루션의 보안을 한 발 앞서 개선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실질적 사례다. 현대의 새로운 결제 패턴에 맞춤화된 사기 방지 시스템이 통합된 솔루션을 시범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와 유통업체에 이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 회사의 핵심적인 소명이다.”

에릭 뒤포레스트 OT 지불결제 사업부 총괄:

“OT는 BPCE와 나티시스 페이먼트 솔루션즈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보다 안전한 온라인 거래를 구현하기 위해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모션코드는 혁명적인 혁신이며 즉각적인 출시가 가능하고 탁월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터넷 상에서 이뤄지는 지불결제의 보안을 극대화 해준다. OT는 모든 시장의 사용자들이 이 솔루션을 폭넓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방끄파풀레르(Banque Populaire) 네트워크는 16개 지역 방끄파풀레르 은행과 크레디 코페라티프(Crédit Coopératif), CASDEN 방끄파풀레르(CASDEN Banque Populaire)로 이뤄져 있다.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들 금융 기관은 다양한 영역의 고객층과 맺은 긴밀한 관계를 토대로 상업은행 및 보험 서비스 분야에서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끄파풀레르는 910만 명에 달하는 고객(이 중 390만 명은 협력적 주주기도 하다)과 3300개 은행 지점, 16개 e-방끄파풀레르(e-BanquePopulaire) 온라인 지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프랑스 2위 금융 그룹인 BPCE그룹의 일원이다.

캐스데파르뉴의 17개 네트워크는 협동은행으로 해당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550만 명의 고객을 두고 있는 캐스데파르뉴 네트워크는 개인, 전문가, 기업, 사회적 경제 당사자, 기관 및 지방정부 등 다양한 고객층을 지원한다. 캐스데파르뉴는 저축부터 대출, 지불결제 시스템, 자산운용, 모기지, 보험 등 포괄적인 금융 수요에 대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캐스데파르뉴 은행은 프랑스 2위 금융 그룹인 BPCE그룹의 일원이다.

나티시스 페이먼트 솔루션즈(Natixis Payment Solutions)는 나티시스 계열사로 프랑스와 범 유럽권에서 지불결제 관련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나티시스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BPCE그룹과 그 고객에 혁신적이고 안전한 다채널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전자결제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나티시스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2014년 약 70억 건에 이르는 거래를 처리했으며 2000만 여 개의 결제 카드를 취급했다. 또한 36억 건의 카드 결제를 처리했으며 2만1000여 전자상거래 업체를 포함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BPCE그룹(Groupe BPCE)은 프랑스 2위 금융 그룹으로 18개 방끄파풀레르 네트워크와 17개 캐스데파르뉴 네트워크 등 상호 독립적이며 보완적인 2개의 상업은행 네트워크를 거느리고 있다. 또한 크레디 퐁시에(Crédit Foncier)를 통해 부동산 파이낸싱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BPCE그룹은 나티시스와 더불어 기업금융, 자산운용, 금융 서비스 분야의 주요 주자로 군림하고 있다. 이 그룹은 3600만 여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8000개 지점과 10만8000명의 직원, 890만 명의 우호적 주주와 더불어 프랑스에서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모바일 분야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오버츄어는 모바일 분야의 중심에서 활약하는 기업으로, 최초의 스마트카드부터 수백만 대의 스마트폰에 장착되어 있는 최신 비접촉식 지불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불결제, 통신 및 신원 확인 시장에 진출해있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스마트 트랜잭션, 모바일 금융서비스, M2M, 디지털 신원, 수송 및 출입 관리 분야에서 엔드투엔드 솔루션(end-to-end solutions)을 제공하고 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700명에 가까운 R&D 인력을 포함해 전세계에 6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5개 대륙에 걸쳐 50 곳 이상의 영업소와 지역 당 1개의 생산 허브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140개 국가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oberthur.com/MotionCod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