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분야의 선도 주자인 TIAA-CREF는 금일 8000만 파운드의 금액으로 합작 회사인 헨더슨 글로벌 인베스터스(Henderson Global Investors, 이하 “헨더슨”)으로부터 TIAA 핸더슨 리얼 에스테이트(TIAA Henderson Real Estate, 이하 “TH 리얼 에스테이트”)의 잔여 지분 인수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2014년 4월에 설립된 합작 회사에 대한 TIAA-CREF의 소유권이 현재의 60 퍼센트에서 100 퍼센트로 확대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상업 부동산의 모든 주요 부문에서 핵심 투자 및 부가가치 투자를 추구하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 관리 회사이다.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TIAA-CREF의 자산 관리 멀티 부티크의 기반 내의 독립 자회사로서 운영된다.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독립적인 경영진과 투자 팀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동산은 1934년부터 TIAA-CREF의 투자 기반의 핵심 부분으로서, 2015년 3월 31일 현재 관리 중인 자산은 820억 달러에 달한다. TIAA-CREF는 부동산 전략에 대한 직접 접근이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장기 투자 기회에 대한 접근을 가능케 해 준다고 믿고 있다. 또한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수 백만 고객들의 예금과 생애 소득 지급을 위한 기초인 TIAA General Account를 강화하고 더욱 다각화한다.

TIAA-CREF의 부사장 겸 자산 관리부문 사장인 로버트 G 리어리(Robert G. Leary)는 “이 투자는 우리의 자산 관리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장기 계획에서 흥미 있는 단계”라며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유연하고 자본화가 잘 이루어진 통합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우리의 고객들에게 확대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유럽, 아시아 및 북미 지역의 자산을 포함하여 약 260억불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1] 설립 시점부터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37억불 이상의 가치를 가진 67개의 기업을 인수했다.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또한 독립적이고 성공적인 글로벌 부동산 투자 관리자로서 13억불 이상의 신주를 발행하고, 폐쇄형 펀드 투자자들로부터 36억불을 재위탁 받았다.

TIAA-CREF 글로벌 부동산 부문장이며 TH 리얼 에스테이트의 회장인 톰 가버트(Tom Garbutt)는 “오늘의 뉴스는 여러 해 동안 우리가 고객들에게 제공해왔던 자산군 서비스인 부동산 관리 서비스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인 사업 의지를 잘 보여주는 것”이라며 “TH 리얼 에스테이트는 우리의 세계적인 규모의 투자 플랫폼을 통해 우리가 찾은 많은 매력적인 기회들을 이용하기에 적절한 위치에 있다”고 강조했다.

핸더슨의 CEO인 앤드류 포미카(Andrew Formica)는 “핸더슨이 TH 리얼 에스테이트의 지분 40퍼센트를 TIAA-CREF로 매각하기로 결정함으로써 TIAA-CREF는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TH 리얼 에스테이트가 성공적인 Henderson UK Property OEIC를 위한 자문 역할을 계속 수행함에 따라 우리는 TH 리얼 에스테이트와 강력한 상업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TH 리얼 에스테이트의 CEO인 제임스 다킨스(James Darkins)는 “우리는 새로운 시장과 지역으로 진출하고, 새로운 펀드를 개시하고, 고객과 파트너와의 투자를 수행함으로써 진정으로 글로벌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우리가 확고한 서비스와 우수한 부동산 투자 기회에 대한 접근을 지속함에 따라 고객들이 우리의 현대적인 구조로부터 혜택을 얻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거래는 2015년 2분기에 종료될 예정이다 규제 기관의 승인 및 통상적인 종료 조건에 따른다.

미국 교직원연금기금(TIAA-CREF)(www.tiaa-cref.org)은 전국 규모의 금융 서비스 기관으로, 2015년 3월 31일 현재 8,66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교육, 연구, 의료 및 문화계에 은퇴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투자, 보험 및 연금 상품은 FDIC 보험, 은행 보증, 예치, 연방 정부 기관 보증, 은행 서비스 또는 활동의 대상이 아니며, 가치 손실이 있을 수 있다.

북미 지역에 판매되는 TH Real Estate 증권 상품은 영국법에 따른 자회사 또는 등록된 투자 자문 회사이며 TIAA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TIAA-CREF Alternatives Advisors, LLC의 자문을 받으며, FINRA의 회원사인 Teachers Personal Investors Services, Inc.에 의해 판매된다.

FINRA 및 SIPC 회원사인 TIAA-CREF Individual & Institutional Services, LLC, Teachers Personal Investors Services, Inc. 및 and Nuveen Securities, LLC는 증권 상품을 판매한다.

TIAA-CREF의 상품들은 시장 및 기타 위험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상세 내용은 해당 상품 소개 문서를 참조한다. 과거 실적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고객은 TIAA General Account에 직접 투자할 수 없다.

©2015 미국 교직원 연금기금(Teachers Insurance and Annuity Association-College Retirement Equities Fund), New York, NY 10017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