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건강정보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건강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3회 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및 건강정보서비스 이용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건강정보 등을 주제로 심평원이 제공하는 건강정보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었던 사례 등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8월 14일부터 9월 13일(1개월간)까지이며, 1·2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포상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행가능성·창의성·성과·참여도·적합성을 평가하여 12편의 아이디어를 우선 선정하고, 이용후기는 공감성·현실성·표현력·구성력을 평가하여 9편의 후기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작품은 2차 평가를 거쳐 대상․금상․은상․동상을 수여하게 되며 총 300만원 상당의 포상이 주어진다.

 심평원 관계자는 “작년부터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의료기관의 비급여 진료비 비교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진료비확인을 신청할 수 있는 진료비확인 앱을 개발하는 등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자체 계획을 통해 인터넷 포털, 스마트폰용 앱 등 다양한 뉴미디어로 개발·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3회째 공모전을 실시하는 만큼, 향후에도 국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건강정보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 참가 신청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고, 자세한 내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공지사항과 홍보실 건강정보서비스부(02-705-98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