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전문전시회 개최 등 해외마케팅 지원

   

선정제품 연합홍보 등 다양한 혜택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의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과 ‘오뚜기 꿀유자차’가 지식경제부 주관 ‘2012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오뚜기 참기름’ 은 1990년부터 2011년까지 22년 연속 시장 1등 자리(AC닐슨 기준)를 지키고 있는 제품으로 3단계 정선과정을 거쳐 이물질이 완전 제거된 우량의 참깨를 간접가열방식(Rotary Klin)에 의해 일정하고 정확한 온도에서 태우지 않게 알맞게 볶은 후 3차례의 여과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품질제일주의 원칙에 따른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보유한 참기름으로 사랑 받고 있다.

㈜오뚜기의 참기름은 국내 1등 참기름인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 건강에 좋은 검은깨로 만든 ‘오뚜기 검은깨 참기름’, 방앗간에서 직접 짠 고소한 맛을 그대로 담은 ‘오뚜기 옛날 참기름’ 등 3가지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기름은 역사적으로 세계 곳곳에서 우수한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기원전 400년 의학자 ‘히포크라테스’는 “참깨는 사람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먹을거리”라고 표현했고, 조선시대 명의 허준은 동의보감 ‘탕액편’에서 “참깨와 참기름은 사람의 기력을 더하고 뇌를 충족시키며 근골을 튼튼하게 하고 오장을 보강한다. 정력을 복돋아 주고 늙지 않게 한다. 심장질환과 현관장애를 고치고 피부를 곱게하며, 부스럼, 종기 등을 치료한다”고 서술했다.

그만큼 참기름은 건강과 입맛을 돋우는 요리의 마침표이자 활력 에너지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급 기름으로 사랑 받고 있다.

㈜오뚜기의 차류 대표제품인 ‘오뚜기 꿀유자차’는 2004년부터 9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유자 최대 산지인 고흥 유자를 엄선하여 위생적이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한 제품으로 유자과육의 열화(열 또는 빛에 의해 변화를 일으키는 것)를 방지하기 위해 순간살균 및 냉각 효율성이 높은 냉각방식을 적용하여, 유자 고유의 풍미를 유지하고 영양손실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2012년 차류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리뉴얼 하고, 맛과 품질 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한 데 이어, 10월부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 오뚜기 힐링타임!’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김희애를 모델로 내세운 광고를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 제품인 ‘꿀유자차’의 비타민 C 함량을 100㎎(1회 제공량 20g 기준)으로 개선하면서 오뚜기 차류 네이버 카페 개설과 함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 오뚜기 힐링타임’ 이라는 이름으로 개설된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ottogicha)에서는 지난해 12월 31일까지 축하댓글 이벤트, 매장에서 오뚜기 차류를 찾아 인증샷을 올리는 ‘힐링타임을 찾아라’, 블로그나 SNS에 카페나 오뚜기 차류를 소문내는 ‘힐링타임 소문내기’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네이처바이 선물세트, 힐링타임 선물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했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일류 수출상품의 육성을 위해 지식경제부가 2001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사업으로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에 들거나(현재일류상품), 향후 5년내 5위 이내 진입이 예상되는 품목(차세대일류상품) 등을 선정해 기술과 디자인, 인력, 해외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함으로써 세계 일류 브랜드로 육성하게 된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과 ‘오뚜기 꿀유자차’는 지식경제부로부터 해외 전문전시회 개최와 세계일류상품 세일즈단 파견 등 해외마케팅 지원과 선정제품 연합광고, 홍보판넬 제작, 지하철 스크린 도어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제품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제품개선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 받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영팔 기자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