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유치 유망기업의 산업단지 입주 규제 완화를 위한 방안 마련

청주시, 정부 규제개혁으로 지역투자 활성화 도약

[엔디엔뉴스 김청월 기자] 청주시는 청주시 산업단지 환경 규제 완화에 대한 사항이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논의된다고 밝혔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28일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해 지역 투자를 저해하는 주요 규제를 해결하고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비상경제장관회의는 경제 안정과 발전을 위해 긴급한 경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기재부장관 주재 회의다.

이번 회의는 지방투자 활성화를 위한 각 지자체의 안건이 함께 진행됐으며, 논의 안건에는 청주시 산업단지에 대한 환경 규제의 완화를 통해 기업 투자 환경을 개선하는 방안이 반영됐다.

시는 이를 통해 향후 기업 투자 촉진 및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는 친환경 화장품 제조 유망기업의 지역 내 투자 결정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배출과 관련된 엄격한 규제로 기업 유치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기업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조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규제를 완화하기 위해 수차례 관계 부서와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를 제한하는 다양한 규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중앙 정부와 협력해 해결책을 마련하는 등 지역 산업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행정력과 산업인프라 동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