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 참여 예술인 모집, 5월부터 예술협업 활동 시행

‘2024 예술로 대구’ 11개 기업·기관 최종 선정, 파견 참여 예술인 모집

[엔디엔뉴스 조창용 기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2024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에 참여하는 기업ㆍ기관 11곳과 리더 예술인 11명을 최종 선정한 데에 이어 참여 예술인을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는 기업·기관과 지역 예술인이 협업해 기업·기관은 조직 내 이슈를 해소하고 예술인에게는 역량 강화 및 새로운 활동 영역 개발 등 기회를 제공해 ‘적극적 예술인 복지’를 구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신규 참여를 높이고자 가점 부여 제도를 확대하고 기존 예술인의 3년 이상 연속 참여를 제한하는 등 변화를 꾀해 기업·기관과 리더 예술인의 신규 지원율이 전년 대비 각각 42%, 47% 상승했다.

높은 지원율을 바탕으로 지난 19일 심사를 통해 총 11곳의 기업·기관과 11명의 리더 예술인을 선발했다.

특히 기업·기관에는 △(주)DGB금융지주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 △(주)엑스코 △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교통공사 △(재)수성문화재단 문화관광사업단 △(주)플렉 △프란츠클래식 △(사)정신대할머니와함께하는시민모임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 △훌라(북성로기술예술융합소모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곳들이 선정됐다.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기관·기업과 리더 예술인에 이어 사업에 참여할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선정되는 예술인들은 5월부터 11곳의 기업·기관에 파견되어 조직문화 개선, 제품기획, 홍보마케팅,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한다.

사업 진행 기간(6개월) 동안 리더 예술인 840만 원, 참여 예술인 720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는 것은 물론 교육 및 워크숍 등의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 우수한 실적을 보이는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를 통한 지역 예술인과 기업·기관의 협업 시너지로 창의적인 문화적 가치들이 창출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 예술인 접수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10일까지이며 온라인(이메일)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와 대구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