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진행으로 자치기구 간 친목을 다지며 또래 교류 형성

단체사진

[엔디엔뉴스 황장하 기자]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23일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 및 워크숍 [나름개강총회]를 진행했다. [나름 개강총회]는 소속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2024년을 위한 다짐과 계획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발대식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들이 2024년 한해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앞으로 활동에서 책임 있는 참여에 대한 다짐과 약속을 나누었다.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다양한 게임과 미션활동을 통해 서로의 친목을 다지고 교류하며 또래 관계 형성의 장을 마련했다.

2024년 나름청소년활동센터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크로커스]와 청소년동아리연합회[다원] 소속 16개 동아리가 자리하여 발대식과 워크숍 활동에 참여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크로커스]에서 활동 중인 이0수 청소년은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뿐만 아니라 다른 동아리들이 어떤 계획을 가지고 활동에 임하고자 하는지를 공유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으며, 재밌는 즐길거리와 게임활동으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안미선 센터장은 “이번 발대식과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열정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얻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