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신건강·스트레스, 가족과의 의사소통법 무료 강연

가족치료 전문가 초청 강연 ‘청년, 마음을 이해하다’홍보문

[엔디엔뉴스 안홍필 기자]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춘나래팀에서는 4월 19일 오후 2시, 가족치료전문가를 초청해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의 가족을 대상으로 청년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가족과의 의사소통법에 관한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은 고양시에 거주하며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9세~34세 청년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에게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큐알(QR)코드로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 적혀있는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초청 강연을 통해 청년들의 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 주요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가족 간의 건강한 의사소통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기에 정신건강 문제를 발견하고 치료연계를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고양시민 중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년과 그 가족을 지원하고자 청춘나래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족교육, 자조모임, 집단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