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경기도 버스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 개최

공공버스 출발(이미지)

[엔디엔뉴스 안홍필 기자] 경기도는 3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메쎄 2홀에서 ‘경기도 버스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기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함께 양질의 버스 운수종사자가 채용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경기 지역 주요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사업장 52개 사가 참가해 상담 및 면접 부스를 업체별로 운영하면서 경기도 버스 운수종사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는 상담부스를 설치해 구직상담, 적성검사, 이력서클리닉 등 운수종사자들의 취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들이 다양한 채용정보와 취업노하우를 공유하고 임금, 복리후생 등 근무환경에 대해 업체 인사담당자들과 상담할 수 있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가져오면 현장에서 즉시 채용도 가능하다.

버스운전 경험이 없는 구직자들은 1종 대형면허와 버스운전자격증만 취득하면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양성교육(10일) 수료를 통해 즉시 취업이 가능하며, 운수회사 연수교육까지 완료하면 생계지원비도 받을 수 있다.

양성 교육은 무료이며 생계지원금액은 연수 교육 70시간 기준 최대 69만 원이다. 1종 대형면허 미소지자는 면허 취득 시 취득비용도 최대 48만 원까지 지원한다.

윤태완 경기도 버스정책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운수종사자 양성교육 과정과 신규 채용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고 버스업체와 구직자 간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시행에 따른 운수종사자 인력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구직자들은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의 누리집 구인·구직 게시판을 통해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