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수어 연극, 노래 공연 펼쳐져

높빛도서관 개관 1주년 공연 안내문

[엔디엔뉴스 안홍필 기자] 고양특례시 높빛도서관은 오는 3월 30일 개관 1주년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수어 연극(그림책 장갑)과 노래 공연(아름다운 세상 등)’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30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높빛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하며, 사전 접수 없이 당일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공연자 손그라미가 진행한다. 손그라미는 2022년 일산도서관 ‘세상을 바꾸는 수어’ 프로그램 수료 후 동아리를 결성하여, 2023년 대한민국 독서대전 일산도서관 ‘손으로 하는 낭독’, 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사랑 나눔 행복의 콘서트’,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축제 등에 참여하여 공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워 멀게만 느껴졌던 수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주위에 높빛도서관을 한 번 더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개관 1주년을 맞이하는 높빛도서관은 고양동에 위치한 고양시 20번째 시립도서관이다. 연면적 2,875㎡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1층에는 통합안내데스크, 어린이자료실, 동아리방, 공간 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은 종합자료실1(연속간행물 코너), 나눔터(강의실), 3층은 종합자료실2(PC 코너), 테라스 온, 4층에는 그라운드10(청소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