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관련 487개 해외인증 지원, 중국 수출 시 제조업체‧제품 등록 비용 지원 추가

경상남도청

[엔디엔뉴스 조창용 기자] 경상남도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 해외인증 획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해외인증 획득 지원사업은 올해 안에 수출과 연관된 해외인증 획득을 완료한 기업을 대상으로, 그 비용의 50%를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도내 중소기업 26개사를 대상으로 48건의 해외인증 획득 비용을 지원했다. 올해는 도내 중소기업 24개사를 대상으로 미국식품의약품인증(FDA), 유럽자동차매연저감제인증(AdBlue) 등과 같이 해외 각국에서 요구하는 수출에 필요한 인증을 획득하는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올해부터 도내 중국 수출식품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중국 수출 활성화를 위해, 중국 수출에 필요한 제조업체 및 제품 등록 비용도 지원한다.

대상 해외인증도 신북방(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신남방(인도, 베트남 등) 국가의 인증을 추가하여 기존 444개에서 487개로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경남도는 3월부터 연간 3회(3월, 7월, 10월)에 걸쳐 지원 대상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다만,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1차 모집은 3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