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상반기 책으로 성장하는 도서관학교

【엔디엔뉴스】김하원 기자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오는 3월 12일(화)부터 5월 7일(화)까지 유아·어린이를 위한 “책으로 성장하는 도서관학교”을 운영한다.

독서문화프로그램 포스타 / 사진제공-강남문화재단
독서문화프로그램 포스타 / 사진제공-강남문화재단

“책으로 성장하는 도서관학교”는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하는 도서관 상설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로는 지난해 하반기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계사, 과학, 경제분야를 선정하였다. 책과 놀이를 통한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이 책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의 필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유아 6~7세를 대상으로 ▲ 과학 프로그램,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 과학, 세계사 프로그램,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 경제, 세계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건혜 강사(독서지도사)와 함께 고대부터 현대까지 세계사의 흐름을 스토리텔링과 북 아트로 알아보고, 최현경 강사(위드이룸사이언스 대표)와 그림책으로 일상 속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학습하며, 김미라 강사(금융교육 전문강사)와 놀이로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 첫걸음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갖는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월 29일(목)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나 어린이자료실(☎02-2176-0785)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