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준수 자택에 소장중인 ‘기쁜 우리 젊은 날’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한류스타 시아준수가 소장한 ‘기쁜 우리 젊은 날’

기쁜 우리 젊은 날을 보고 있으면 가슴 깊이 숨겨둔 꿈들이 새록새록 피어난다. 우여곡절도 많고, 가장 힘든 시기인 현재, 새로운 꿈을 꿀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작품이다. 실제로 이영아 작가는 자신의 젊은 날 회상하며 당시의 마음을 표현하였다고 전한다.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이었지만 한편으로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던 청년의 마음을 표현한 작품으로 두렵지만 지금이 혹은 지나간 그 시절이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시기였다며 작품명 역시 ‘기쁜 우리 젊은 날’이라 지었다고 한다. 이영아 작가는 작품을 제작하는 동안 많은 생각을 더하고 버리기를 수없이 반복하였을 것이다. 인고의 시간을 지나 작품이 빛을 발하고, 많은 이가 공감하는 작품 「기쁜 우리 젊은 날」이 탄생 했다. 또한 한류스타 시아준수가 구입하여 자택 시그니엘에 설치되면서 많은 컬렉터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작품이 되었다.

◆대한민국 미술대전 대상 수상작 ‘아름다운 시절’

이영아, 아름다운시절(130*163) 대한민국 미술대전 대상 수상작
이영아, 아름다운시절(130*163) 대한민국 미술대전 대상 수상작

이영아 작가는 ‘그림 자체가 빛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이 설치되어 있는 공간이 아름답게 변화 하고 또 그 그림 앞에 있는 사람이 빛나고 행복하게 하는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한다’라 고 이야기한다. 본인이 돋보여야 성공할 수 있는 치열한 경쟁사회 속에서 잠시나마 따뜻함과 편안함을 안겨준다.

그림과 인생에 솔직하고, 애정을 가진 그녀의 그림은 보는 이로 하여금 맑고, 경쾌한 느낌을 준다. 그림은 화가의 내면에서부터 시작이 된 의식의 이미지를 투영한다.

작품을 통해 내면을 드러내는 이영아 작가의 진정성이 우리들에게 늘 깊은 감동을 전한다.

◆월드아트엑스포와 H갤러리에 초대작가로 참여

작업에 몰두중인 이영아 작가
작업에 몰두중인 이영아 작가

최근 한국 미술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이영아 작가는 “절제된 화면 구성에서 여류작가의 시선으로 재구성한 인생에 대한 성찰과 밝은 에너지를 구현하는 작가”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 미술은 현재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으며, 미술의 형태와 가치도 달라졌다.

미술시장은 점차 대중화 되어 다양힌 투자상품으로도 값어치가 매겨지고 있다. 이에 한국미술을 선도하는 작가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응원한다면 크고 작은 세계 미술시장에서 한국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이다.

‘한류’라는 말이 탄생한 겨울연가를 시작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세계를 뒤흔든 BTS,(BTS는 미국 주간지 ‘타임’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선정될 정도로 영향령을 끼치고 있다.) 블랙핑크, 오징어게임, 기생충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 컨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World Art Expo 2024 홍보물
World Art Expo 2024 홍보물

K컬쳐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문화 예술분야에서 한국적인 것이 세계에서 사랑받는 지금, 한국 미술업계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주인공으로 이영아 작가를 주목한다.

이영아 작가의 작품은 오는 “World Art Expo 2024”에서 2024.2.15~2.18까지 코엑스 C홀(서울 강남구 삼성동) 개인전 부스에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2월 20일에는 H갤러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2024.2.20~3.20에 그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정유림박사는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를 마친 뒤, 건국대학교(겸임교수)를 거쳐 현재는 문화예술분야의 컬럼을 기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