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김하원 기자 = 배우 변윤정이 공영방송 50주년 특별기획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에 출연했다.

KBS 대하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변윤정 / 사진제공 - S&A엔터테인먼트
KBS 대하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변윤정 / 사진제공 - S&A엔터테인먼트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 분)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배우 변윤정은 11부 유진 처역으로 출연하면서 탄탄한 연기력을 뽐냈고, 그동안 드라마 JTBC ‘부부의 세계’, 플레이리스트 ‘잘하고 싶어’, MBC ‘러브씬 넘버’, 넷플릭스 ‘종이의집’, SBS ‘너의 밤이 되어줄게’ 등의 작품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TVN ‘별똥별’, ‘스물 다섯, 스물 하나’, SBS ‘치얼업’, JTBC ‘힘쎈여자 강남순’ 등에 출연하면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면서 다양한 역할을 완벽하게 선보였다.

이후 변윤정은 26부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배우 변윤정이 출연하는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토,일 오후 9시 25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