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김하원 기자 = 독립영화 ‘제2의 박화영’이라 불리는 학폭 드라마 ‘미성년자들’이 최근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미성년자들’은 케이블 채널 ‘엔터TV’에서 단독 방영을 위해 편성을 진행해 왔지만 방송으로 방영하기에는 수위가 매우 높은 관계로 방영이 취소 됐다. 때문에 ‘미성년자들’은 방송버전은 오픈하지 않고 풀버전 무삭제 영화 버전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 미성년자들 포스타
사진 / 미성년자들 포스타

‘미성년자들’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된 바 있다. 극본작업과 연출 작업을 함께 한 신성훈 감독과 박재선 감독은 드라마 제작을 위해 소년원에 수차례 다녀 온 10대를 직접 만나 취재 하고 극본작업 후 실화바탕으로 드라마를 제작했다. 이 드라마는 10대 청소년들이 성매매를 강요하고 폭력적인 모습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반면 학생과 선생님과의 따뜻한 장면도 재촬영해서 편집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아 기다려온 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미성년자들’을 제작한 라이트 픽처스는 ‘최저 예산으로 제작했고 신인배우들에게 기회를 주고자하는 취지고 제작한 드라마이다보니 애착이 많았다. 물론 배우들이 매우 많은 노력을 해줬고 뒤 늦게 데뷔한 시니어 배우들이 많은 도움을 주셨다 때문에 드라마가 비교적 잘 나왔는데 방송 기준을 넘어서 불가 판정을 받아서 매우 아쉽지만 OTT플랫폼을 통해 풀 버전을 공개할 것’ 이라는 소식을 덧붙였다.

한편 ‘미성년자들’은 해외에서 먼저 터졌다. 수 많은 해외 TV시리즈 어워즈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휩쓸었다. 이 뿐만 아니다. 미국에서는 오는 4월 영화로 리메이크로 제작되기도 한다. ‘미국판 미성년자들’ 출연에는 미국 톱 중견배우 ‘루 실버’ 가 먼저 캐스팅 된 소식이 알려진 바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