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적이고 환상적인 클래식의 향연, 2023 송년음악회
- 객원지휘 지중배, 바이올린 최송하 협연
- 12월 19일(화)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
- 쇼스타코비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 가단조 Op.77
-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1번 사단조 ‘겨울날의 환상’ Op.13

【엔디엔뉴스】김하원 기자=‘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이자연)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2023 송년음악회가 오는 12월 19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지중배 지휘자(좌), 최송하 바이얼린 연주자(우) / 사진제공-강남문화재단
지중배 지휘자(좌), 최송하 바이얼린 연주자(우) / 사진제공-강남문화재단

연말을 맞이하여 환상적인 클래식을 감상할 수 있는 2023 송년음악회인 이번 공연은 깔끔하고 단단하며 균형감 있는 음악과 곡 안에 내재된 드라마를 드러내는 데 탁월한 지휘자 지중배가 객원지휘로 참여한다. 협연으로는 영국의 신문사 더 타임즈에서 “매혹적 : 열정, 상상력, 대담함으로 가득 차 있다”라고 표현한 한국의 젊은 바이올리니스트 최송하가 함께한다.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 사진제공-강남문화재단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 사진제공-강남문화재단

공연은 쇼스타코비치 특유의 비판정신과 자유에 대한 갈망이 투영된 ‘쇼스타코비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 가단조 Op.77’와 겨울의 시련으로 시작하여 봄의 따뜻함과 꽃이 피는 과정이 보이는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1번 사단조 <겨울날의 환상> Op.13’으로 꾸며졌다.

공연 관람은 8세 이상 누구나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이며 티켓은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문화재단(02-6712-0533)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