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과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노력 다짐

 

                         함평교육지원청, '2023. 교육 행정협의회’ 개최. / 함평군 교육지원청 제공

[엔디엔 뉴스=최부일 기자] 전라남도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과 함평군은 지난 5함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 함평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함평교육행정협의회는 함평의 교육발전을 위해 함평교육지원청과 함평군간의 정책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그동안 지역의 다양한 교육 현안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개선하는 협력 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번 협의회에서 위원들은 기후위기 대응 환경 교육 협력에 관한 사항 전남농산어촌유학 활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 교육경비 보조사업 보조금 리 및 집행에 관한 사항 등 교육여건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협력과 공동 참여를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범미경 교육장은함평교육을 위한 함평군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교육 현안들을 함께 해결한다면 함평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고,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와 같은 어려운 건 속에서도 희망의 중심에는 우리의 학생들이 있다고 말하며, 함평의 생들이 미래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여 희망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