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임종철 부시장, 김완규 도의회 경제노동위원장, 이충환 회장, 마성권 부회장 등 1,500 여명 참석

15일 오전 10시화성시 라비돌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경기도 상인의 날’ 이충환 경기도상인회연합회 회장이 경기도 김동연 지사에게 경기도사상인협회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을 증정 하고 있다.[사진=엔디엔뉴스]
15일 오전 10시화성시 라비돌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경기도 상인의 날’ 이충환 경기도상인회연합회 회장이 경기도 김동연 지사에게 경기도상인협회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을 증정 하고 있다.[사진=엔디엔뉴스]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경기도상인연합회(회장 이충환)은 15일 오전 10시화성시 라비돌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경기도 상인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이충환 경기도상인회연합회 회장이 경기도 김동연 지사에게 경기도상인협회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을 증정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은  “최근 국내외 여건 변화에 따른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소규모 영세 소상공인은 하루하루 생계를 위협받고 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제1회 경기도 상인의날 첫 행사인만큼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자랑스런 경기상인상, 우수매니저상, 감사패 전달식 및 경품행사 등도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

한편, 경기도상인연합회는 전국상인연합회의 경기도지회로써 전통가 및 상점가의 경제활동 촉진과 안정적인 경영여건을 조성해 전국 70만 상인의 지위 향상과 권익보호를 도모해 유통산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는 법정단체로 현재 경기도상인연합회의 회원 시장은 총 113곳으로 구성 되어 있다. 

경기도 상인연합회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 방향은 ▶상권의 활성화 ▶상품개발 판로확보 ▶구매·판매물류 공동사업 ▶상인 육성·지원 ▶위탁사업 등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