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청

[엔디엔뉴스 김청월 기자] 충북 영동군은 지난 11일 과일나라 테마공원에서 영동군 농업인 및 가족 1,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29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농업인을 포상해 자긍심 함양과 영농의지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개회식, 우수농업인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2부 행사로 콩 주머니 던지기 등 체육행사와 회원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단체 활성화 및 위상 제고 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표창에 농업기술센터 박수진 주무관 외 1명이 수상하고, 군수표창에 영동읍 이원희 씨 외 6명이 수상했다.

국회의원 표창에 상촌면 김홍열 씨 외 1명, 영동군의회 의장 표창에는 추풍령면 정영규 씨 외 1명, 대회장 표창장에 추풍령면 이재명 씨 외 6명이 수상했다.

경찰서장 감사장에 영동읍 손일용 씨 외 2명이 수상하고, 농협중앙회 영동군지부장 표창장에 용산면 박영희 씨 외 1명이 수상했다. 또한 장인홍 전 농업기술센터 소장 외 2명이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오명주 소장은 “올해 이상기후 등 농업의 어려움 속에서 애쓴 농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충북도지사 표창
▲박수진(농업기술센터 주무관) ▲김현숙(여성농업인 전직회장)

영동군수 표창
▲이원희(영동읍) ▲박희봉(용산면) ▲박종석(황간면) ▲이재용(용화면) ▲오백수(학산면) ▲이우호(양산면) ▲강덕운(심천면)

국회의원 표창
▲김홍열(상촌면) ▲정경숙(양강면)

영동군의회의장 표창
▲정영규(추풍령면) ▲김재범(매곡면)

대회장 표창
▲이재명(추풍령면) ▲양선옥(매곡면) ▲윤종희(상촌면) ▲여순구(양강면) ▲김인옥(용화면) ▲최경용(학산면) ▲신영순(양산면)

경찰서장 감사장
▲손일용(영동읍) ▲이준오(심천면) ▲박슬범(심천면)

농협중앙회 영동군지부장 표창
▲박영희(용산면) ▲정완용(황간면)

감사패
▲장인홍(농업기술센터 전소장) ▲전성수(농업기술센터 주무관) ▲안진우(영동농협 조합장)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