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목)~3일(금) 대학로예술극장 1층 로비(씨어터 광장) 및 대학로 공작소서 개최
사전 신청 폭주로 사전 마감!..이순재, 강윤성, 김수정 전문가 특강도 주목

배우 발탁, 현업 배우 일자리 연결 제2회‘2023년 배우 잇다 오디션’개최[사진=한국연극배우협회]
배우 발탁, 현업 배우 일자리 연결 제2회‘2023년 배우 잇다 오디션’개최[사진=한국연극배우협회]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사)한국연극배우협회가 주최하고 배우잇다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회 ‘2023년 배우 잇다 오디션’이 11월 2일(목), 11월 3일(금) 이틀간 개최된다.

‘배우 잇다 오디션’은 국내 최초 관계형 오디션으로 신인 배우, 기성 배우, 연극, 영화. 드라마 등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 지원 모색 및 일자리 창출, 재능과 정보를 교류, 소통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올해는 ‘2023년 배우 잇다 오디션’ 사전 행사 ‘스페셜 오디션’을 8월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 사업’에 협력하여 회원 100명과 일반인 900여명을 오디션으로 선발하여 ‘한국인 표정 3D촬영’을 하였고 사례비를 지급했다.

이어 본 행사인 ‘2023년 배우 잇다 오디션’은 다채로운 행사들과 함께 진행하는데 사전 신청 자체 집계 결과 지난해 ‘2022년 배우 잇다 오디션’에 지원했던 신청자와 비교해 폭발적인 참여자의 증가세를 보이고 홍보 전 사전 마감 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의 특별한 점은 “배우의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모색을 위해 소통·교류하는 장으로, 보여주기식의 성과 중심의 행사가 아닌 오로지 참여자들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연결과 협력, 이를 통한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한다.”는 기획아래 개회식, 폐회식, 의전이 없는 독특한 행사로 진행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외부 관계자와 단체장들이 일정이 되는대로 편한 시간에 짧게라도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고 배우잇다집행위원장 신바람은 밝혔다.   

다채로운 프로그램들 중 배우잇다[전문가]의 특강은 대회장인 이순재 선생님께서 ‘배우’라는 주제로 세대 간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올바른 배우 가치관에 대한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가지게 하며, 영화의 강윤성 감독과 연극의 김수정 연출의 강의는 배우들에게 연기 방법론과 오디션 합격을 위한 배우튜닝을 제시하게 된다. 

배우잇다[오디션]은 우수 극단, 창작자, 제작사, 매니지먼트 등 여러 단체들과 배우들이 2024년 만들어질 연극, 영화, 드라마, OTT 등의 작품 정보와 캐릭터 성향 분석 등 에 대한 정보와 출연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배우잇다[멘토-멘티]는 배우 임동진, 기정수, 송수영, 성병숙, 고인배, 민경진, 김영, 강승원, 남경읍, 이경영, 유혜리, 김명국 등 연극, 영화,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수십명 배우 선배들이 배우지망생, 신인배우들과 함께 좀 더 심층적으로 배우의 일과 삶에 대한 문제들을 고민하고 해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체험행사Ⅰ.[연기 동영상 촬영]은 이순재 선생님 소속사 이승희 대표와 감독이 짧은 연기 대본으로 참여자의 연기를 촬영하여 캐릭터, 연기 표현의 장·단점에 대한 분석을 해주고

체험행사Ⅱ.[장르선택 타로]는 참여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재미와 더불어 자신의 내면과 조우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2023년 배우 잇다 오디션’ 측은 “‘2022년 배우 잇다 오디션’ 지원자들이 유수의 극단, 제작사와 계약을 체결하며 연기활동을 활발히 펼치거나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올해 오디션 지원자 수도 자연스레 더 증가하여 홍보 전 사전 마감이 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제2회 ‘2023년 배우 잇다 오디션’은 주최 (사)한국연극배우협회, 주관 배우잇다집행위원회. 후원은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공간지원과 빈스트 커피에서 커피 및 음료를 제공하며 <다양성-포용>이라는 주제 아래 11월 2일(목)~3일(금) 오후 2시~저녁 9시까지 대학로예술극장 1층 로비(씨어터 광장), 대학로 공작소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