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조창용 기자] 배우 이선균, 가수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 파동’과 연루된 성매매 업소에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방문했다는 의혹이 확산하자 방탄소년단 갤러리 등 팬덤에서는 27일 “악의적 방송으로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소속사인 하이브에 최초 보도 매체 및 해당 유튜브 채널을 고소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문을 냈다.

앞서, 가세연의 김세의는 굿플레이스 관계자의 표현을 빌어 "방탄소년단 애들도 단골로 자주 왔다. 누구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아직 군대 안 간 친구들이다"라며 '군대 안 간 친구들'로 "육군을 간 친구들을 제외한 얘기"라며 "참고로 저 아저씨가 얘기한 군대 안 간 친구들에는 슈가는 해당되지 않는다. 왜냐? 슈가는 공익이다"라고 말해 파장이 일었다.

그러면서 "제가 이 두 명이 누군지 압니다만, 두 명 얘기 오늘 안 합니다. 일단 그 2명은 제이홉과 진은 포함되지 않는다라는 점, 제이홉과 진은 포함되지 않는다"며 "지민, 뷔, 슈가, 정국, RM 이 5명 중에 2명이 굿플레이스 단골이다. 굿플레이스 한두 번 갈 수는 있겠지만, 문제는 단골이다. VIP다. 단골이 이 5명 중에 2명이 있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성명문 전문

성 명 문

방탄소년단 갤러리에서 공식 입장을 발표합니다.

26일 방탄소년단 갤러리는 방탄소년단과 관련하여 무분별한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날 소속사 하이브(빅히트뮤직) 측에서도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힌 이상, 본 갤러리는 소속사의 책임 있는 대응을 요구합니다.

특히 27일 8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유튜브 채널에서 자극적인 섬네일을 활용한 악의적인 방송으로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만큼, 소속사는 금일 내로 루머를 생성하고 재확신시킨 최초 보도 매체 및 해당 유튜브 채널을 수사기관에 고소하여 방탄소년탄의 명예를 회복하여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0월 28일

방탄소년단 갤러리 일동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