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수도권=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1일 시교육청 잔디광장에서 제8회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인천광역시의회 신충식 교육위원장, 한민수 의원, 임춘원 의원, 학부모, 학생, 교직원, 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여덟 번째를 맞은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은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해 학부모 자치를 실현하기 위함으로 올해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 결과물 전시, 공연 및 특별기획 등으로 구성했다.

다문화·장애인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 등이 함께 선보인 사제동행 어울림 무대를 시작으로 모두가 소중한 교육 동반자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학생은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사람’이라는 격려를 담은 랩송 ‘너는 다이아몬드’ 공연을 펼쳤다. 초·중·고 학부모는 교사와 학교를 존중하는 깊은 마음을 담아 교육공동체 상호간의 존중과 배려를 위한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밖에 ‘내 인생의 첫 책쓰기 연수’를 통해 탄생한 81명의 학부모는 인천교육정책의 브랜드인 읽걷쓰를 실천하며 작가가 되어 책을 출판하는 뜻깊은 행사도 개최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자치활동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부모가 인천교육의 주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