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김서연 기자 = 지난 10월19일, 대한민국 유통기업 (주)아라한빛과 태국의 전시 박람회 전문 기업 유니온팬(UNIONPAN)은 글로벌 협력 사업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주)아라한빛, 태국 전시 박람회 전문 기업 ‘유니온팬(UNIONPAN)’과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촬영
사진 / (주)아라한빛, 태국 전시 박람회 전문 기업 ‘유니온팬(UNIONPAN)’과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촬영

(주)아라한빛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태국의 유니온팬(UNIONPAN)은 전시 분야에서 43년 역사를 가진 태국의 대표기업이다.

태국의 유니온팬(UNIONPAN)이 진행하는 2024년 한국박람회는 태국 방콕과 치앙마이, 파타야 등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에 있는 관광도시들을 1년간 순회하며 진행되는 행사이며, (주)아라한빛은 태국의 유니온팬의 한국파트너사로서 한국의 참가기업들을 모집하고, 박람회 참가 진행의 업무를 한다. 본 행사에서는 참가기업들의 화장품, 생필품, 식품, 주얼리 등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제품들이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태국의 유니온팬(UNIONPAN)은 매년 14개 이상의 대규모 박람회를 태국의 최대 규모 박람회장인 임팩트 아레나를 비롯해 태국 주요 도시와 행사장에서 박람회를 진행해 왔다. 유니온팬(UNIONPAN)은 오랜 역사와 경험을 기반으로 수천만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은 물론 강력한 마케팅 팀을 가진 기업으로 태국 슈퍼카 모터쇼와 가구 박람회, 일본음식박람회 등으로 유명하며, 특히 한국박람회는 코로나 이전 메인 행사로서 자리를 잡아 개최 때마다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이번 협약은 (주)아라한빛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전략의 첫 단추로 태국을 기점으로 동남아 현지 사업 확대 등 글로벌 사업영역 확장의 일환으로 체결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아라한빛 신동하 회장, 2024년 한국박람회의 주최사인 (주)유니온팬코리아의 이인규 대표, 유니온팬 대표 Jane과 그의 부인 Missa가참석해, 2024년 한국박람회를 시작으로 협업 관계를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협약의 일환으로 (주)아라한빛은 (주)유니온팬코리아 와도 같은 날 업무협약을 채결했으며,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의 해외 진출과 성장을 위해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해 가기로 했다.

신동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태국에서 한국 기업이 성장하고 한국의 우수한 제품이 동남아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차별화 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주요 기업과 협약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