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정정'...인스타에 글과 사진 게재

최태원 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최태원 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엔디엔뉴스=조창용 기자]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SK그룹 회장)이 참석한 행사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 가운데, 파리에서 루이비통 행사에 참석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는 대한상의가 주최한 행사이고, 장소 이름이 '루이뷔통 파운데이션 뮤지엄'이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22일 최 회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함께한 사진 등 행사 사진을 올리고 “지난주 파리에서 대한상의가 주최하고 제가 호스트한 행사”라며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정·재계, 예술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의 문화적 파워와 지속할 수 있는 연결의 힘을 성공적으로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많은 분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해당 행사는 파리 루이비통 재단 뮤지엄에서 열린 ‘하나의 지구,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다리 건설’ 갈라 디너다. 최 회장은 “행사가 열린 장소의 이름이 ‘루이비통 파운데이션’ 뮤지엄이었을 뿐, 명품 브랜드와는 아무 상관 없는 행사”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리에서 'CEO 세미나'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활동을 벌인 최 회장은 "지금 아프리카에 와있다. 8일간 7개국을 다니고 잠시 한국에 귀국했다가 다시 파리로 온다"며 "한 달 후 좋은 소식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기도해달라"고 부산 엑스포 개최 응원을 당부하며 글을 마무리 지었다.

최 회장은 이번 행사에 동거인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과 함께 참석한 사진이 보도되며 화제가 됐다. 두 사람이 행사에 참여한 건 처음이 아니지만, 카메라에 함께 찍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동거인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과 행사에 참석한 최태원 SK그룹 회장. 게티이미지코리아
동거인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과 행사에 참석한 최태원 SK그룹 회장. 게티이미지코리아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