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수도권=안홍필 기자】 이동환 고양 특례시장은 18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마이클 피츠모리스(Michael Fitzmaurice) 에이이지(AEG) 아시아 부사장, 김진국 씨제이(CJ)라이브시티 대표와 만나 씨제이(CJ)라이브시티 아레나 및 고양시 공연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에이이지(AEG), 씨제이(CJ)라이브시티 관계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홍정민 국회의원, 이용우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에이이지(AEG)가 홍보(프로모션)하는 영국 가수 샘 스미스 내한 공연을 계기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씨제이(CJ)라이브시티 아레나 개발 효과, 민관 협업 방안, 국내 전문공연장 부재로 인한 문화 산업계의 어려움, 세계 공연 시장 및 음악 산업 전망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세계 1위 아레나 운영 사업자인 에이이지(AEG), 아레나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씨제이(CJ)라이브시티, 고양특례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모든 분이 함께 모여 어려움과 협력 방안을 공유하고 상생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씨제이(CJ)라이브시티 아레나는 케이(K)-팝 공연, 관광 등 문화 산업의 핵심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양특례시의 공연·문화 산업 발전을 위해 에이이지(AEG), 씨제이(CJ)라이브시티와의 동행이 계속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마이클 피츠모리스 에이이지(AEG) 아시아 부사장은 “씨제이(CJ)라이브시티 아레나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씨제이(CJ)라이브시티-에이이지(AEG) 합작법인이 유치하는 공연이 고양시에서 열리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지난해 11월 에이이지(AEG), 씨제이(CJ)라이브시티와 함께 ‘케이(K)-컬처 클러스터 조성 및 외자유치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문화 산업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씨제이(CJ)라이브시티 아레나’는 고양시 장항동 일대에 조성중인 국내 최대 규모 음악 전문 공연장이자, 세계 최초의 케이(K)-팝 전문 공연장이다. 아레나는 2만석의 실내 좌석, 4만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 공간으로 조성된다.

에이이지(AEG)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본사를 둔 세계 1위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이다. 크립토닷컴 아레나(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투(O2) 아레나(영국 런던) 등 전 세계 300여개 이상의 공연장 운영 비법(노하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야외 음악축제인 ‘코첼라 뮤직페스티벌’과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월드 투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씨제이(CJ)라이브시티와 에이이지(AEG)는 합작법인(조인트벤처)의 한국사무소를 고양특례시에 설립하고 씨제이(CJ)라이브시티 아레나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