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반쪽짜리 거짓말’ 예고 영상 캡처]

[엔디엔뉴스 조창용 기자]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3의 두 번째 단막극 ‘반쪽짜리 거짓말’이 사랑스러운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1일(토) 밤 10시 45분 방송되는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두 번째 단막극 ‘반쪽짜리 거짓말’(연출 이현경/ 극본 윤태우/ 제작 아센디오)은 부모님의 이혼을 숨기기 위해 거짓말을 내뱉은 열 살 두리와 두리를 지켜주려는 주변인의 성장 스토리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두리(김시우 분)가 반 친구들에게 부모님의 이혼 사실을 숨기기 위해 거짓말을 하게 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먼저 “두리, 니 아빠랑 안 살제?”라면서 이혼 가정인 두리를 둘러싼 반 친구들의 의혹들이 커졌고, 이에 두리는 거짓말을 내뱉는다.

학부모 공개수업을 앞둔 두리를 위해 민아(안세빈 분)는 반 친구들에게 일부러 “두리네 아빠 완전 멋있다”라고 두리의 거짓말을 지켜준다.

공개수업 전까지 두리와 민아는 거짓말을 진짜로 만들기 위해 긴 여정을 떠나는 과정이 그려져 과연 이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된 것인지, 민아는 두리의 거짓말을 왜 지켜주게 된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영상 말미 두리는 할아버지 한길(김원해 분)의 “남들이 뭐라카든 이 기세를 잡아야 하는 기다”라는 말을 되새기며 “인생은 기세다”라고 힘차게 외치는 등 어떤 일이든 당차게 헤쳐 나갈 열 살 소녀의 성장 스토리를 보여줄 것을 예감케 한다.

‘반쪽짜리 거짓말’의 예고 영상은 열 살 소녀 두리와 민아가 거짓말을 숨기기 위한 비밀스러운 작전이 담긴 사랑스러운 연출과 독특한 스토리를 예고, 본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만든다.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두 번째 단막극 ‘반쪽짜리 거짓말’은 오는 21일(토) 밤 10시 4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