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 연우소극장 무대에서 막 올라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 공연 포스터 [사진=바람엔터테인먼트]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 공연 포스터 [사진=바람엔터테인먼트]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스크린과 브라운관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배우 김정팔 (극단 '이유는 있다' 대표)은 2021년 창단공연 연극 '이유는 있다'를 시작으로 2022년 두 번째 Project 공연 연극 '부정 '(Denial)에 이어서 세 번째 Project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연출 홍성춘, 원제 'American Buffalo') 포스터를 공개하고 내달 11월21일(화)부터 12월10일(일)까지 대학로 연우소극장 무대에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작품은 미국의 극작가 겸 영화감독 데이비드 마멧(David Mamet)의 희곡 '아메리칸 버팔로 (American Buffalo)'를 원작으로 만든 작품이다. 1975년 미국에서 초연, 1977년 뉴욕 드라마 비평가상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더스틴 호프만 주연의 동명 영화로도 발표되는 등 브로드웨 이와 헐리웃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금도 공연되고 있다.

연극은 고물상을 운영하는 도니, 그의 심부름꾼 바비, 도니의 사기꾼 친구 티치, 세 남자의 해프닝을 담았다. 도니는 아메리칸 들소가 그려진 동전을 골동품 수집가에게 비싼 값에 팔 아넘기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동전의 값어치를 알게 된 세 남자는 팔아넘긴 동전을 다시 훔쳐올 허무맹랑한 계략을 꾸민다. 작품은 동전 한 닢을 통해 물질만능주의에서 왜곡되고 단절된 현대인들의 인간관계를 풍자했다.

물질적 이익을 쫒는 세 남자의 갈등과 마지막 허 탈감을 자연스레 담아냈다. 도니역에는 배우 오재균, 티치역은 배우 김정팔이 맡아 찰떡 케미로 작품의 흡입력을 높 여준다. 바비역에는 밝고 열정적인 힘으로 가득한 안현, 이슬기 배우가 출연한다.

내달 개막을 앞두고 작품에 한껏 빠져든 배우들은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연습에 참여해 기 대감을 더하게 한다.

잘 쓰여진 대사와 섬세한 연출, 배우들의 몰입도 높은 연기 또한 이목 을 집중시키고 있다.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홍성춘의 첫 연출 작품이다.

홍 성춘 연출은 "나의 이익을 위해 신용을 사고팔고, 배신하고, 위해를 가하는 모습을 통해 나 와 내 주변에 일어나는 일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이 연극이 현재의 냉혹한 신자유주의 사 회를 돌아보길 희망하는 광대들의 제의가 되길 꿈꾼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몰입감 넘치는 탄탄한 작품성과 최고 배우들이 선보일 연극 '아메리칸 버팔로'의 공연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개막 전날 11월20일까지 예매를 하면 50%할인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