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개천절 맞아 SNS에 경축 메시지 전해

최대호 안양시장 “홍익인간의 큰 뜻 품고 행복한 안양시 만들 것”[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홍익인간의 큰 뜻 품고 행복한 안양시 만들 것”[사진=안양시]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제4355주년 개천절을 맞아 경축 메시지를 전했다.

3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날 본인의 SNS를 통해 “우리 겨레의 하늘이 열린 뜻깊은 날을 안양시민과 함께 경축한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이어 “건국 이후 반만년 동안 수많은 고난과 시련을 극복하고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며 이룩한 성취는 실로 대단하다”며 “안양시는 50년 전 시 승격 당시 인구 11만의 작은 도시에서 현재 55만의 대도시가 되고, 스마트 선도도시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도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에 대해 고민해야 하는 시기를 맞이했다”면서 “널리 인간세계를 이롭게 한다는 단군의 숭고한 이념처럼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시정을 펼치면 눈부신 미래 100년을 맞이하는 도약의 순간이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오늘 뜻깊은 민족의 축일을 맞이해 홍익인간이라는 큰 뜻을 마음에 깊이 품고 모두가 행복한 안양시, 나아가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한다”며 “행복과 화합을 위한 힘찬 발걸음에 시민 모두가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