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시민 관심 정보를 한곳에 모아

청주시, ‘평안한 추석 명절’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엔디엔뉴스 김청월 기자] 청주시는 명절 연휴 기간 중 시민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웹사이트 콘텐츠를 구축해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생활안내, 교통정보, 문화행사ㆍ전시ㆍ공연, 전통시장, 당직병원ㆍ약국, 안전행동요령, 코로나19 정보로 구성된다.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10월 3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 인트로 페이지로 서비스한다.

생활안내는 청주365콜센터, 시민불편종합신고, 생활쓰레기수거, 무인민원발급창구 등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통정보는 공영주차장, 시외버스, 심야운행버스 등에 대한 정보, 문화행사ㆍ전시ㆍ공연은 공예비엔날레, 예술의전당, 어린이회관, 동물원 등의 정보,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주차장 안내, 당직병원ㆍ약국은 구청별 당직병원 및 약국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명절기간 중 안전행동요령 제공과 함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선별진료소, 추석연휴 운영 의료기관 및 약국 안내 등을 제공해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시 관계자는 “뜻깊은 명절을 맞이해 이번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서비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