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화책과 함께하는 유리드믹스 음악놀이

【엔디엔뉴스】김서연 기자 = 강남구립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2023 서울북스타트 엄마북돋움 <동화책과 함께 유리드믹스 음악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0월 4일(수)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영유아와 양육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 연계 음악수업이다.

사진 / 유믹스음악놀이 포스타
사진 / 유믹스음악놀이 포스타

<동화책과 함께 유리드믹스 음악 책놀이> 프로그램은 2023 서울북스타트 엄마북돋움 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와 양육자가 책놀이 전문가로부터 ‘북스타트’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연령에 맞추어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24~36개월 영유아와 그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며, 음악과 책을 접목한 통합예술교육을 지원한다. 마르쿠스 피스터의 「무지개 물고기」부터 이재윤의 「세상 밖으로 나온 모양」까지 동화책과 더불어 붐훼커, 롤리팝드럼, 개구리캐스터네츠 등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악기를 활용하여 영유아에게 다양한 경험은 물론 오감발달 기회를 제공한다.

영유아의 성장과정에 맞춰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더불어 양육자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동화책과 함께하는 유리드믹스 음악놀이>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02-2176-078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