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전국대회 개최 자격요건 갖춰

무한천체육공원 파크골프장 전경

[엔디엔뉴스 이명선 기자] 예산군은 지난 9월12일 무한천체육공원 파크골프장(36홀)이 (사)대한파크골프협회로부터 공인경기장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군은 협회에서 요구하는 공인인증 검증 조건에 맞추기 위해 군비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설물 보완공사 등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한 결과 공인경기장으로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인증받은 공인경기장은 기존 조성된 무한천체육공원 파크골프장 36홀이며, 앞으로 (사)대한파크골프협회에서 주관하는 공식 전국단위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자격조건을 충족하게 됐다.

이와 함께 군은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제13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유치했으며, 앞으로도 전국대회 개최 등 다양한 행사가 가능해져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군은 올해 2월 선정된 공모사업으로 현재 조성되어있는 무한천 체육공원 파크골프장 맞은 편에 총사업비 12억을 투입해 18홀을 추가 조성하는 등 명품 파크골프장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에는 현재 △무한천체육공원(38홀, 운영 중) △내포수암체육공원(9홀, 운영 예정) △삽교천체육공원(18홀, 공사 중) △무한천생활체육공원(9홀, 공사 중) 등에 파크골프장이 조성돼 있고 예산군파크골프협회에 총 13개 클럽이 있으며, 회원 수는 약 600여명에 이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인 파크골프장 인증에 따라 파크골프가 더욱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