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캡처]
[사진=SBS 캡처]

[엔디엔뉴스=조창용 기자] 지난 31일 SBS 뉴스에 서울 강남 소재의 제약기업 2세인 K 회장이 직원들에게 폭언, 성희롱성 발언을 일삼고 강제로 자신의 가족이 운영하는 식당을 이용하게 했다는 폭로 인터뷰가 나왔다.

이날 SBS 보도에 따르면, K 회장은 회의 중 "너 옛날 사진 보니까 예쁘더라. 네 눈깔이 예쁜 게 괜찮은 놈이라고"라며 업무와 관계없는 외모를 평가했다.

이 회사 여직원 B씨는 "특정인을 지칭해 XX XX, 이 XX, 저 XX (라고 하고), 외모를 평가하는 말은 일상적"이라며 직원들이 K 회장으로부터 수시로 모욕적인 발언을 들었다고 했다.

또 회의 과정에서 나온 K 회장의 음성도 공개했다. K 회장은 "머리 좀 잘났다고 나랑 상의 절대 안 해. 나를 열받게 하지 말라고. 쫓겨날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며 협박성 발언을 했다.

직원들은 K 회장의 아내가 운영하는 회사 건물 내 식당에서 부서별로 표까지 만들어 돌아가면서 밥을 먹어야 했다. K 회장은 자신의 말을 잘 듣는 직원에게 "너는 1만원, 너는 5만원", "미안하니까 너는 한 장 더 가져가라" 등의 말을 하며 이용권을 나눠줬다. 직원들은 뒤돌아서 "오늘도 욕 값 벌었네"라며 한숨을 쉬었다.

회사 측은 서면으로 "회장이 말을 하다 강해질 수 있지만 인성이 좋고 직원을 위하는 사람"이라며, "성희롱을 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또 아내 식당을 이용하도록 한 데 대해서는 "밖에서 음식을 사 먹기보다 비싼 음식을 값싸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라고 밝혔다.

펀드 운용 명목으로 돈을 걷었다는 주장에는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고 부인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