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수도권=안홍필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문화두레시민학교 ‘범문현답’을 진행한다.

시민의 지식향상과 정서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범문현답’이 올해에는 음악도시부평에 걸맞게 대중음악, 음악산업 전문가에게 현장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첫 번째 시간은 KBS라디오 ‘김태훈의 프리웨이’, ‘김태훈의 시대음감’에서 DJ로 활동하며 문화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입담으로 유명한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음악에 대한 담백한 성찰’을 주제로 포문을 연다.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는 음악 매니아로서 직접 꼽는 인생음악과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음악제작사, 잡지, 방송을 거치며 겪은 다양한 경험과 성장의 모티브가 된 이야기를 나눈다.

두 번째 시간에는 K팝과 아이돌의 음악적 성취와 문화산업적 반향을 평론하며 잘 알려진 김영대 음악평론가가 ‘세계적인 대중문화가 된 K팝 성공방정식’을 강연한다. 강남스타일부터 BTS, 블랙핑크까지 K팝의 영향력을 미국에서 직접 마주한 경험을 나누고 아이돌 음악 세계를 세심하고 전문적인 시각으로 다뤄본다.

마지막 시간은 BTS 데뷔 쇼케이스부터 세계 스타디움 투어까지 총연출한 김상욱 ‘PLAN A’ 대표의 ‘K를 뛰어넘는 K팝 콘서트의 세계, 그 여정의 현재와 시작에 대하여’를 강연으로 준비했다.

아티스트와 관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공연 콘셉트를 완성하는 과정부터 스토리를 확장하는 방식까지 공연연출에 관한 생생한 노하우를 설명한다. 또한 미사모(일본), 잭슨(GOT7, 홍콩), 리우신(중국) 등 해외 아티스트 콘서트에 도전하고 있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범문현답’은 시민, 음악관계자, 음악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청년 등 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평구문화재단 이모드니 누리집(https://www.bpcf.or.kr/ebpcf/main/main.do)을 통해 강연별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강연자에게 궁금한 질문을 적어 제출하면 좋은 질문을 선별해 초청연사의 사인 저서와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강연자의 플레이리스트와 지역 음악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이벤트 부스를 마련해 강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