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성공스피치 비법 및 ‘스피치리더십’ 전파

이창호 스피치 명인 서웅상공회의소 도봉구상공회 특강/사진=독자제공
이창호 스피치 명인 서웅상공회의소 도봉구상공회 특강/사진=독자제공

[ndnnews/호남본부] 서울상공회의소 도봉구상공회(회장 김만복)는 지난 19일 오전8시, 이창호 연설학명인을 초청하여 그린컨벤션에서 조찬포럼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서울상공회의소 도봉구상공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봉구 CEO를 위한 스피치리더십’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이 연설학명인은 “성공한 리더들이 올바른 자기표현과 개인 브랜드를 높여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성공스피치 비법 및 무한경쟁과 갈등에 지친 성공한 최고경영자들의 감성을 치유하는 소통의 비법인 ‘스피치리더십’를 전파하는 데 힘을 쏟았다”라고 전했다.

김만복 서울상공회의소 도봉구상공회 회장은 “요즘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인 소통능력과 리더십 등에 주안을 둬 강사를 섭외했다”며, “특히 대한민국 스피치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이창호 연설학 명인 초청은 임원들에게 매우 유익한 의사소통과 리더십 특강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창호(李昌虎)연설학 명인은 한 분야에서 연간 300회 이상의 강의, 강연을 통해 자신의 독특한 브랜드인 ‘이창호스피치’를 구축해 왔다. 또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신지식인(교육)이며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도서에 글이 수록되기도 했다. 

대표저서로는 <스피치마스터의 생산적 말하기> 등 다수가 있으며,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