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속에 있는 자신의 리더십을 살펴보라"

도서출판 북그루, 2023 여름 바캉스 추천도서/사진=이창호 저자 제공
도서출판 북그루, 2023 여름 바캉스 추천도서/사진=이창호 저자 제공

[ndnnews/호남본부]  도서출판 북그루에서 올여름 무더위를 한 번에 날려 버릴 ‘양서(良書)’를 추천한다. 팬데믹 시대 이후, 어떻게 평가하고 헤쳐갈 것인가? 전 세계인이 힘겹게 감당하는 혼란의 팬데믹 시기에 각종 사건사고들이 난무하고 있다.

대한민국에 희망의 바람을 불어넣고 행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북그루의 ‘2023 바캉스 추천도서’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

이 책들은, 마음속에 있는 자신의 리더십을 살펴보라는 다양한 이야기를 한다. 동서고금 누구나 자신에게 주어진 하나의 리더십이 있다. 그 리더십을 묻어 두느냐 그렇지 않느냐는, 바로 자기 자신에게 달린 것인데 그것을 찾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 문제이다.

또 다자사회에서 조직 생활을 하는 사람이 갖춰야 할 기본 능력은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리더십으로서 발현하는 것으로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 주변에서 리더십의 부재는 개인과 개인 간에 다툼을 만들고, 나아가 나라와 나라 간에 분쟁을 만들고 있다.

한편 북그루 핵심 관계자는 “<선종복 전교육장, 글로컬 리더십>, <정원동 박사, 그때도 다산, 지금도 다산>, <박언휘 내과의사, 역사를 바꾼 여성리더십>, <이창호 위원장, 시진핑의 다자주의>등의 책을 냄으로써, 향후 책의 대중화 등 또 추천도서를 보면서 정말 꼭 실행해야하는 것임을 새삼 깨닫게 된 부분에 기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