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창방식 변경으로 인해 해당분야 중소기업이 말살 될 수도 있다며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에 강력 항의
경기도교육청의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 입찰방식 관련 정책간담회로, MAS 2단계 경쟁을 통해 중소기업도 공정한 참여가 가능하도록 요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진상파악을 위해 경기도의회 및 경기도교육청과 논의할터

지난 14일 경기도IT협회 협의회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당직자들과 경기지역 IT 중소기업의 민원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사진=경기도IT협회 협의회)
지난 14일 경기도IT협회 협의회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당직자들과 경기지역 IT 중소기업의 민원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사진=경기도IT협회 협의회)

(엔디엔뉴스) 김서연 기자=경기도IT협회 협의회는 지난 14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경기지역 IT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경기도IT협회 협의회 대표단인 최우식 포유디지탈 대표와 이산훈 에이텍 대표, 김창환 유니와이드 대표, 이철규 두인코컴넷 대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박정균 정책실장, 교육기획위원회 조성환 부위원장이 참석했다.

경기도IT협회 협의회 대표단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의 '스마트 단말기 보급사업' 입찰방식 변화로 인해 경기도내 IT 중소기업이 말살될 수 있다는 민원과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IT협회 협의회 대표단은 "2023년도 경기도교육청의 입찰 방식의 변화로 인해, 중소기업이 생존의 위협을 받게 되었다"며 "21년도부터 22년도 까지 경기도의 교육청은 MAS 방식통한 입찰로 제조사들은 공정한 입찰을 하였으며 이는 다른 시도에 비해서 모범이 된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대표단은 "MAS방식의 입찰을 통해서 경기도교육청은 다른 시도에 비해 예산을 절감하였는데 이 방식을 변경함으로 인해 1년이나 앞당겨 보급사업을 마무리 할 수 있는 기회를 저버리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2023년도 경기도교육청은 협상에 의한 입찰을 통한 대기업 위주의 사업으로 전향하려 하고 있다"며 "경기도IT협회 협의회는 중소기업 말살 정책을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에 강력히 항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의 박정균 정책실장은 "이번 사태의 재대로된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경기도의회의 교육기위원회와 논의하여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겠다"라며 "경기도교육청의 관계자와 중소기업을 대변해 중소기업 말살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전북교육청의 사례를 보면 협상에 의한 입찰로 'KT'는 담합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경기도IT협회 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소통의 장을 만들어 공정한 입찰 방식과 투명한 대화의 창을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