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엔뉴스】김서연 기자 = 오는 11월11일 (토) 서울 강서구 스카이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대상(이하 세계인대상) 선정위원회는 해외부문 “글로벌외교공헌대상”수상자로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시 아티쿨 이슬람(Artiqul Islam) 시장 으로 선정 했다.

사진 /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시 아티쿨 이슬람(Artiqul Islam)  시장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상 선정
사진 /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시 아티쿨 이슬람(Artiqul Islam) 시장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상 선정

아티쿨 시장은 1985 이슬람그룹 및 여러 섬유방직회사 설립하고 1990-2013 의류생산및수출협회(BGMEA) 임원으로 활동했으며, 2013~2014 의류생산및수출협회(BGMEA) 회장 Bangladesh Garment Manufacturers and Exporters Association, 2019~2020 수도 다카(DNCC) 시장 선출됐고 2020~2025까지 수도 다카시장 (DNCC) 재선출됐다. 현재 재임중 특기사항은 의류생산 및 수출협회는 현재 의류수출산업은 방글라데시 전체 GDP의 약 10%로서 작년도 수출액 43 billion USD (56조원)을 올렸다.

의류생산및수출협회는 현재 의류수출산업은 방글라데시 전체 GDP의 약 10% 로서 작년도 수출액 43 billion USD ( 56조원) 산업분야에서는 33.32%, 서비스분야에서는 51.3%를 차지함. 전세계 중국 다음으로 봉제 수출 2위 달성 했다.

의류생산및수출협회 BGMEA에서 활동시 아동 노동 폐지, 성 평등을 홍보, 여러 비영리병원을 설립, 대형공장 화재 사건 이었던 “라나 플라자 사건”을 훌륭히 관리 해결함으로 국가에 지대한 공로를 세웠다.

“자부심을 가진 방글라데시 Made in Pride”를 전 세계에 홍보하고 급속한 산업화의 혼란을 빠르게 시스템 정착하여 과거 시장들에 비하여 비교할 수없는 서비스 향상과 지속적인 많은 유산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중에 동생 타파 졸 이슬람은 방글라데시 대법원의 17번째 대법원장으로 방글라데시의 사법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 다른 형제 메인 이슬람은 군에서 중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사진 / 세계인상 조직위원 내정
사진 / 세계인상 조직위원 내정

아티쿨 이슬람후보는 수상소감으로 너무 감사하다. "우리 가족과 방글라데시 국민은 대한민국을 사랑한다. 절대로 있지 않은것이며,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기회를 찾아 아름다운 대한민국과 함께 행복한 방글라데시를 만들겠다."며 "내가 방글라 드림을 이루는 축복을 받으려는 것은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대상”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본다.

세계인대상 홍보대사 내정 / 사진제공 = 세계인상 조직위원회
세계인대상 홍보대사 내정 / 사진제공 = 세계인상 조직위원회

세계인상이 더욱 발전하는데 노력을 할 것이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배려와 지구촌 안녕을 위해 노력하는 미래 세대가 더 나은 번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히고 꼭 참석하도록 하겠다며, 세계인상 조직위원회에 알렸다.

사진 / 세계인대상 포스타
사진 / 세계인대상 포스타

(재)국제언론인클럽, 대한장애인복지신문, 기부천사클럽재단이 주관하고 글로벌자랑스런세계인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세계인대상”은 SBS BIZ가 방송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