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소통의 장 열어 ‘관심’
학부모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교실에서 아이와 함께해...”

목포 백련초 학부모 공개 수업/사진=독자 제공
목포 백련초 학부모 공개 수업/사진=독자 제공

[엔디엔뉴스/호남 기동취재본부] 목포백련초등학교(교장 김형만)는 지난 3월 22일 학교교육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의 소통의 장을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아이들과 함께하며 ‘함께 배우며 더불어 행복한 백련교육’을 주제로, 2층 백련관에서 진행됐다.

또한 설명회는 2023학년도 학교교육과정, 학부모연수, 학부모 총회, 학부모 공개 수업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김형만 백련초 교장은 “학부모님을 직접 뵙고 3년 만에 봄이 찾아오는3월에 설명회를 열 수 있게 되었다”면서 자기주도적 학습력, 미래교육, 생태환경 교육에 관한 경영관을 발표했다.

목포백련초등학교는 목포시 관내 학생 수가 가장 많은 학교로, 설명회에도 관련된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 온라인 설명회로 접한 연수를 직접 듣게 되고, 학교 교육과정을 알게 되어 학교 교육이 기대된다. ” 라고 말했다.

목포 백련초 학교교육설명회/사진=독자 제공
목포 백련초 학교교육설명회/사진=독자 제공

또 학교교육설명회는 학부모의 넘치는 관심과 교원의 뜨거운 열정이 어우러져 ‘함께 동행하는 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백련관에서 학교교육설명회를 마친 후, 각 학급에서는 학부모들을 모시고 공개수업이 이어졌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서 대면 수업을 참관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이번 학부모 수업 공개를 통해 학부모가 학교 교육에 직접 참관하고 그동안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수업 공개 이후, 4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학교 입학 후 처음으로 교실을 보고 직접 수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참관 기회를 준 학교에 감사하다.” 라고 말하며 학교에 고마움을 전했다.

2023학년도 학교교육설명회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목포백련초등학교의 소통하는 미래교육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