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에 나타난 백화점 밖의 백화점!
명품부터 주류까지 만나는 새로운 공간이 온다

롯백양조 공식 포스터 [사진=롯데백화점]
롯백양조 공식 포스터 [사진=롯데백화점]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롯데백화점이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용평리조트 스키장에서 선보인다.

오는 12월 1일(목)부터 내년 1월 15일(일)까지 롯데백화점은 ‘롯백양조(LOTBAG BREWERY)’라는 이름으로 용평 리조트에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스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명품부터 뷰티, 주류, F&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총망라해 준비했다.

올 한 해 잠실 상권을 중심으로 대형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해 ‘팝업의 성지’로 떠오른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약 20만명의 고객이 방문해 큰 인기를 끌은 테니스 팝업스토어인 ‘더 코트(6/24~7/3)’를 비롯하여, 2030세대의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발렌티노 뷰티(4/19~5/8)’ 팝업스토어, 그리고 하겐다즈 체험형 팝업스토어(10/14~30)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던 롯데백화점은, 이번 ‘롯백양조’를 통해 백화점이라는 공간에서 벗어나 특별한 장소에서 새로운 스타일링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와 ‘보드카’를 중심으로 하는 ‘양조장’을 주요 콘셉트로 하고, 팝업스토어 이름 역시 ‘롯백양조’라고 정했다. 실내외 공간 인테리어도 전부 골드 계열 컬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뽐냈다. 내부는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을 통해 ‘술독’ 콘셉트를 극대화 하였으며, 총 8개의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공간과 피팅룸 등으로 활용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앞에는 스키장과 어울리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외에도 ‘롯백양조’ 앞에 인포메이션 데스크를 설치해 방문 고객들의 입장 및 예약 안내와 함께 장비 보관 서비스 등도 진행한다.

‘롯백양조’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몽클레르 등 해외명품 브랜드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뷰티 브랜드 SK2, 그리고 주류 브랜드인 ‘시바스리갈/앱솔루트’와 F&B 브랜드인 ‘파티세리 후르츠(12/1~31)’ 등을 포함하여 총 6개의 브랜드가 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키 활동에서 최고의 퍼포먼스 발휘에 도움을 주는 아크테릭스의 ‘SKING & SNOWBOARDING’ 컬렉션과 SK2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그리고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에서는 아시아 엠배서더 ‘리사(USA)’와 컬래버레이션한 18년 한정판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최근 수준 높은 디저트로 유명한 ‘파티세리 후르츠’에서는 프랑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과 협업해서 제작한 ‘샤를로트 케이크(Charlotte Cake)’를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미니 사이즈로 제작하여 ‘롯백양조’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롯백양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마케팅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키를 타러 온 고객들이 용평리조트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허스키를 찾아라’를 테마로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스키장 내 주요 슬로프에 설치한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미니 벌룬을 촬영한 고객들이 ‘롯백양조’ 앞에 있는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인증을 하면 ‘롯백양조 스티커팩’을 증정한다. 또한 ‘롯백양조’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구매한 고객에게도 다양한 감사품을 증정한다. 먼저 팝업스토어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허스키 스노우 메이커’를 증정하며, ‘롯백양조’를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웰컴 초콜렛’ 사은픔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SNS에 롯데백화점과 ‘롯백양조’를 해시태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12/1~31)’도 있다.

롯데백화점 전점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롯데백화점 전점 스포츠/아웃도어 상품군에서 30/60/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12/1~11), ‘롯백양조’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에 있는 ‘SK2와 아크테릭스 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용평리조트와 협업하여 용평리조트 시즌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롯데백화점 방문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이라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인테리어 콘셉트부터 브랜드 구성까지 수 개월 동안 준비한 만큼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