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로 여름보다 뜨겁게 가을 달군다!
롯데백화점에서 즐기는 ‘La Festa’

고객이매장에서 가을 의류를 쇼핑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고객이매장에서 가을 의류를 쇼핑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롯데백화점애서 10월 정기 세일, ‘라페스타’로 가을의 시작을 알린다.

9월 30일(금)부터 10월 16일(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세일은 특히 코로나 이후 3년만에 다시 찾아온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파티, 이벤트, 웨딩 등 즐거운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백화점 내에서 선보이는 상품 행사뿐만 아니라, 백화점 밖에서도 다채로운 이색 행사 및 이벤트를 열어 이번 세일기간을 ‘고객과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시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먼저 ‘가을 파티나 모임’ 등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한 뷰티, 패션 행사를 전개한다. 9월 30일(금)부터 10월 10일(월)까지 랑콤, 입생로랑, 시슬리 등 총 33개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라 페스타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특히 9월 26일(월)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이 전면 해제됨에 따라, 색조 및 메이크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30일(금)부터 10월 10일(월)까지 샬롯틸버리, 맥, 바비브라운 등 메이크업 14개 브랜드가 참여 15만원이상 구매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9월 30일(금)부터 10월 3일(월)까지는 랑콤, 입생로랑 등 18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 대상으로 롯데카드 구매 시 10% 사은과 함께 브랜드별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여성 패션 그룹인 ‘한섬’에서는 가을 특별 아이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한섬의 브랜드인 타임, 오브제 등에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패딩 베스트, 캐시미어 블랭킷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10월 첫 주, ‘황금연휴’ 기간에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10월 2일(일)에는 잠실 월드타워 잔디광장과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스타일런’ 마라톤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스타일런은 지난 8월 참여인원을 모집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5천여명이 선착순 마감되는 등 열띤 참여 열기를 보였다. 단순한 마라톤이 아니라 음악을 테마로 한 러닝 페스티벌로 행사 종료 후에는 쌈디, 청하 등의 공연도 이어진다. 또한 9월 29일(목)부터 10월 4일(화)에는 북촌 한옥 마을 일대에서 브랜드, 작가, 스타일리스트가 함께 참여해 열리는 전시인 ‘행복작당’과 협업해 특별한 행사도 선보인다. 지우헌, 자명서실, 시리재 등의 한옥공간에서 앤트레디션, 지노리, 플로라다니카 등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을 선보이고, 테마기획전시도 진행한다. 또한 연휴기간 ‘백캉스’를 즐기기 위해 백화점 F&B(식음료)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9월 30일(금)부터 10월 3일(월)까지 F&B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모바일 상품권을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증정한다.

한편, 연중 결혼 최대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웨딩 연계 행사’도 다양하게 열린다. 먼저 9월 30일(금)부터 10월 13일(목)까지 2주간 ‘웨딩페스타’가 진행된다. 구찌, 오메가 등 해외 명품을 비롯해, PXG, 나이키, 노스페이스 등 골프, 스포츠 상품군의 주요 브랜드도 처음으로 참여해 총 35개 브랜드에서 웨딩마일리지를 최대 두 배 적립해 주는 더블마일리지행사를 진행한다. 웨딩 마일리지는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제도다. 또한 혼수 용품 장만을 위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타임리스 뷰티 앳 홈’ 행사도 진행한다. 까르텔, 빌레로이앤보흐, 알레시 등 프리미엄 가구 및 용품 브랜드를 10~2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가 진행되며, 잠실점에서는 ‘KPM베를린’, ‘덴비’ 등 테이블웨어 팝업 행사도 열린다. 이 밖에도 예복 수요에 맞춰 닥스, 지고트, 린 등 남, 여 정장 브랜드에서는 10~20%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잠실점에 최초로 오픈한 프리미엄 남성 맞춤 예복샵인 ‘로브테일러’에서는 세일 기간 중 예복 구매 시 구매금액에 따라 셔츠, 수제화 증정 등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 각 점포에서는 라페스타 기간 중 디저트 팝업, 백화점 방문 인증 이벤트, 전시 등 방문 고객들이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라페스타] 키비주얼 이미지 [사진=롯데백화점]
[라페스타] 키비주얼 이미지 [사진=롯데백화점]

한편, 롯데온에서도 ‘La Festa'를 테마로 전국 롯데백화점과 동시에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기간에는 백화점 패션 및 잡화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1%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나이키, 아디다스, 샘에델만, 포멜카멜레 등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1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승희 영업전략부문장은 “이번 하반기 첫 세일은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가을을 맞아 즐거운 경험을 세일에

한껏 담아내려 노력했다”라며, “롯데백화점 안팎에서 기획한 다양한 상품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가을의 축제를 만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