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동신대학교 재학생 대상 ‘전력IT개론’ 강의 시행

 

                               지난해 전력ICT 개론 강의와 취업 설명회 모습. / 한전KDN 제공
                               지난해 전력ICT 개론 강의와 취업 설명회 모습. / 한전KDN 제공

[엔디엔 뉴스=최부일 기자] 한전KDN(사장김장현)이 2022년 하반기에 지역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한 전력IT개론’ 강의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2017학협력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우수인재육성과 지역대학발전을 위한 교육및 산업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교수와 학생들의현장 연수와 연구지원 등 지식교류 네트워크를 확장 해왔다.

한전KDN은 이를 위해 현장 실무경험 10년이상 직원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전력IT개론’ 강의와 함께 회사소개와 취업소개등을 목포 해양대학교에서 매년 진행하여왔다.

특히올상반기까지 수년째 이어온 목포해양대학교 강의에 대한 참여 대학생들의 호응이 커짐에 따라 해당 과정을 확대 하기로하고 하반기 동신대학교학생을 대상으로 922일부터 12월초까지 약3개월의 일정으로 진행하게된것이다.

해당과정은 전력정보시스템,정보보안,네트워크,클라우드기반 오픈소스SW등 최신의 전력IT기술 전반의 12개 주제로 한전KDN직원들이 직접 강사로참여할뿐아니라 학생들과의 특별대화 시간 등 다양한 형식의 소통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한전KDN관계자는전력IT개론 강의가 지역 대학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얻고있다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ESG경영실천과 정부의‘ 100만디지털 인재양성정책방향에 부응한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생태계 구축에 한전KDN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한전KDN은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시행과 대학생 홍보대사, SW경진대회,발전기금 기부 등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전력ICT인재육성 프로그램대상 확대 등 에너지ICT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공적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