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메이크업’의 화려한 부활!
3년만에 야외에서 즐기는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

2019 롯데X얼루어 뷰티 페어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2019 롯데X얼루어 뷰티 페어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롯데백화점이 3년만에 야외 페스티벌 컨셉의 대규모 뷰티 행사를 진행해, ‘풀 메이크업’ 의 화려한 부활을 알린다.

리오프닝 후 다시 ‘풀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고객들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을을 맞아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 지고 있다. 실제로 ‘립;, ‘블러셔’, ‘아이섀도우’ 등 ‘풀 메이크업’을 대표하는 색조 화장품의 롯데백화점 전점 매출은 리오프닝 이후(5~8월) 전년 동기간 대비 30% 신장한데 이어, 이번 달(9/1~13)은 40% 신장하며 더욱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덥고 습한 날씨로 비교적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적은 여름 시즌이 끝나고, 야외 활동이 많은 가을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풀 메이크업’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9월 16일(금)부터 9월 17일(토)까지 이틀에 걸쳐,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뷰티 전문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Allure Korea)’와 함께 야외 페스티벌 컨셉의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를 진행한다. 2019년 10월 롯데백화점과 ‘얼루어 코리아’가 처음으로 함께 진행해 일명 ‘코덕(코스메틱 덕후, 화장품 마니아)’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가 올해 리오프닝을 맞아 무려 3년만에 열리게 된 것이다.

먼저,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선정한 베스트셀러 상품들만 모아 롯데백화점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지난 상반기(1~6월) 중 ‘에센스’, ‘파운데이션’, ‘립’, ‘아이섀도우’ 등 주요 뷰티카테고리별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이템을 선정해, 총 30가지의 ‘컨슈머 픽(Consumer’s Pick)’ 전용 단독 세트를 준비했다. 에센스 분야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50ml,, 17만 5,000원)’과 ‘아이브로우’ 분야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아이브로우 펜슬(3만 8,000원)’을 구매하면, 각각 ‘에스티로더 마이크로에센스(100ml, 7만 5,000원)’와 ‘베네피트 김미브로우+ 디럭스(비매품)’를 추가로 증정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컨슈머 픽’ 세트는 9월 25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입점 전점 및 롯데온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파격적인 구성인 만큼 세트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그 외에도 이번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에서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베스트 오브 뷰티’ 70개 아이템과 ‘얼루어 코리아’의 뷰티 에디터들이 직접 추천하는 ‘에디터스 픽(Editor’s Pick)’ 70개의 아이템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2022 롯데X얼루어 뷰티 페어 공식 포스터 [사진=롯데백화점]
2022 롯데X얼루어 뷰티 페어 공식 포스터 [사진=롯데백화점]

‘야외 페스티벌’이 컨셉인 만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만날 수 있다.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현장에는 푸른 잔디광장을 배경으로 ‘샬롯틸버리’, ‘어노브’, ‘센텔리안24’, ‘닥터포헤어’ 등 2030세대가 선호하는 총 14개 뷰티 브랜드의 부스를 운영한다. 고객들은 각 부스에 방문해 올해 하반기 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다양한 아이템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럭키 드로우’ 등의 이벤트에 참여해 준비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포토존을 설치해, ‘#롯데백화점’, ‘#롯데X얼루어뷰티페어’ 등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접수 고객 6천명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 후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에 방문하는선착순 6천명(동반 1인 포함 1만 2천명)의 고객들에게는 ‘네오젠’, ‘랩코스’, ‘비오템’, ‘비욘드’, ‘일리윤’ 등 총 31개 브랜드의 디럭스 샘플들이 담긴 ‘뷰티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 접수 조기 마감으로 기회를 놓친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 일부 점포(9/21~25)와 롯데온(9/15~25)에서도 ‘컨슈머 픽’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 고객 전용 ‘뷰티 키트’가 담긴 ‘롯데X얼루어 뷰티페어 리유저블 쇼핑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부산본점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롯데온의 뷰티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 가입 후 롯데온에서 15만원 이상 구매시 받을 수 있다. 특히, 롯데온에서는 ‘컨슈머픽’ 세트 구매시 최대 9% 할인 혜택과 함께 결제 카드에 따라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대상으로 L.POINT(엘포인트) 추가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시환 뷰티부문장은 “다시 돌아온 ‘풀 메이크업’ 전성시대를 맞아 고객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위해 ‘얼루어 코리아’와 함께 각 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야외 페스티벌을 컨셉으로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시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