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에 CEO... ESG추진단 설치, 12대 전략과제 적극 이행 다짐

 

                                                         한전 KDN 나주본사 전경
                                                         한전 KDN 나주본사 전경

[엔디엔 뉴스=최부일 기자] 한전KDN(사장김장현)913() 나주 본사에서 ESG경영실행력 강화를 위한2022년도ESG추진단전략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한전KDN이 새롭게 신설하는ESG추진단은 전사ESG 경영과 실행력 강화를 위해 김장현 한전KDN사장을 단장으로 하고 환경,사회, 지배구조, 대외협력등 4개 실행 조직으로 구성 되었으며, 각 조직은 해당분야의 ESG관련 전략과제를 이행·발굴하고 에너지ICT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는“’22년도 ESG경영전략 체계 고도화 추진결과보고와 의견 수렴으로 진행 되었으며,회의를 통해 온실가스 50%감축,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청렴도 1등급 달성등 ESG 각 분야의3대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12개 주요 전략과제()에 대해 확정 하였다.

선정된 대표적인 ESG 전략과제로는탄소중립 에너지ICT 신사업확대지역 및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상생협력청렴·윤리가치 확산KDN-Eco Life환경 브랜드확산 전개 등이다.

한전KDN은 향후 사외이사로 구성된ESG위원회를 개최해 ESG 전략을 최종 의결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김장현한전KDN사장은앞으로도 ESG 추진단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인 ESG 역량 강화와 중장기 경영 전략과의 연계로 국민 체감형 ESG 경영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